수업 지도안 3 중세 유럽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수업 지도안
3. 중세 유럽의 변화
1. 대상 및 시간
대상 : 중학교 2학년
시간 : 45분
2. 수업의 구성
1) 단원별 구분
단 원 별 구 분
비 고
Ⅰ. 유럽 세계의 형성
3. 중세 유럽의 변화
1) 십자군 전쟁과 교황권의 쇠퇴..................................................... 27
2) 도시의 성장과 장원의 붕괴........................................................ 29
3) 중앙 집권 국가의 출현............................................................... 31
2) 학습목표
학 습 목 표
1. 십자군 전쟁의 배경과 결과를 중세 유럽의 사회 구조 변화,
교황권 성쇠와 관련지어 탐색할 수 있다.
2. 장원 붕괴의 원인과 자치 도시의 성장 배경을 분석할 수 있다.
3. 본 차시 적용
수업
내용
수 업
수업방식(자료)
효과
시간
인사
밥은 다들 맛있게 먹었나요? 먹고 나니 졸리기도 하겠고, 날씨가 좋아 열심히 뛰다온 친구들도 많은데, 정신 차리시고 수업 시작하죠.
인사
긴장감 해소
30초
복습
지난 시간에 배운 것 다들 기억하고 있나요? 지난 시간엔 중세 유럽 사회에 대해 공부했죠? 저기 뒤에 땀 닦고 있는 A! 지난 시간에 강조했던 중세 유럽 사회의 특징 세 가지 기억나나요?
A : 봉건제와 교회가 기억납니다.
좋아요. 앞에 앉은 친구. 하나 더 말할 수 있나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 - 서양 근대 사회의 발전과 변화 절대 왕정의 성립과 발전
  • 수업 확인 동기 유발본시 수업 목표 제시전체 수업 제시된문제 분석하기문제탐구및해결절대 왕정이 나타나게 된 배경과 그 성격 이해하기에스파냐, 영국, 프랑스 절대왕정 특징 각각 설명하기동유럽 절대왕정의 특징을 파악하여 서유럽과의 차이점 말하기정리내용 정리형성 평가(피드백)- 수준별 학습․평가차시 예고Ⅳ 본시수업안본시학습지도안단원Ⅱ. 서양 근대 사회의 발전과 변화1.

  • [교육실습] 중학교 사회 학습지도안
  • 부분에 대한 학습을 하도록 하세요.선생님께서 내주신 과제를 알림장에 기록한다.1분내용 정리 학습지의 ‘기본 문제, 심화 문제’차시예고인사차시 예고: ‘나폴레옹의 등장과 유럽’▶프랑스 혁명 이후 나폴레옹의 등장과 유럽의 제패, 몰락 과정과 나폴레옹에 대한 평가에 대해서 다음시간에 학습하도록 하겠습니다.부반장이 인사시킨다.선생님과 인사하며 수업을 마무리 한다.1분마지막까지 수업 분위기가 어수선해지지 않도록 지도

  • [교육학(과목 사회과)] 중학교 3학년 교수학습 지도안
  • 3을 통해 농경 사회의 경제 체제 특징과 그 한계를 정리하게 한다.•형성 평가1. 경제의 세 가지 근본 문제는?2. 경제의 근본 문제는 그 사회에 적합하다고 여겨지는 경제 질서와 경제 의식, 기술의 범위 안에서 해결되는데, 이러한 틀을 ( )라고 한다.•다음 수업 예고 : 산업 사회의 경제 체제1. 무엇을 얼마나 생산할 것인가, 어떻게 생산할 것인가, 누구에게 얼마나 분배할 것인가.2. 경제 체제본시 교수 - 학습 지도안대단원Ⅱ. 민주 시민과 경제 생

  • [수업지도안] 중학교 1학년 사회 `관광 산업이 발달한 남부 유럽`
  • 지도안을 유연하게 대처하며, 질문을 이끌어 낼 때 대답을 잘 나오지 않을 시에 대답을 유도해낼 수 있는 예들을 풍부히 알아간다.3. ppt나 수업자료를 바꿀 때에 학생들의 주의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주의 한다.5. 본시 교수․학습 과정(1) 본시 교수․학습 과정의 개요교과명사회대상1학년 7반 (사회실)차시1/3(5/10)단원대단원Ⅵ 유럽의 생활쪽수 김주환 외 10인 (주) 중앙교육진흥연구소, 2007중단원2. 관광 산업이 발달한 남부 유

  • 수업지도안 서양 근대 사회의 발전과 변화
  • 수업을 마치겠습니다. 모두들 수고하셨습니다.감사합니다.교사 : 질문을 받아 학생들이 이해를 못한 부분을 다시 설명해주고 다음 시간 수업 내용을 알려주어 예습을 유도한다.학생 : 수업 중에 이해를 하지 못한 부분을 보충하고 다음 수업에 대비한다.1분3. 학습 목표1) 영국 혁명, 미국 독립 혁명, 프랑스 혁명의 원인과 진행 과정, 혁명 후의 정치, 경제, 사회적 변화를 이해할 수 있다.2) 시민 혁명과 시민 사회의 개념과 의미를 탐색할 수 있다.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