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학습-직소(Jigsaw)II 모형을 활용한 시조 교수-학습 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협동학습-직소(Jigsaw)II 모형을
활용한 시조 교수학습 모형
Ⅰ. 들어가며
중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시조의 양상은 시조가 교육적 가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교육 내용은 단편적인 수준에 그치고 있으며, 그에 따른 학습 내용과 활동들도 시조의 본질적인 특성을 이해시키기에는 부족한 점이 있다. 그 이유는 실제 수업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시조 장르에 대해 충분히 학습할 수 없는 시간적인 여건도 한계점으로 지적될 수 있지만, 보다 효과적으로 수업할 수 있는 시조 교수학습 방안이 마련되지 못했기 때문이었다고 본다. 이에 따라 협동 학습 방법의 하나인 직소(Jigsaw)II 수업 모형을 실제 교수학습 방법에 적용한 본시 지도안을 구안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협동학습 - 직소(Jigsaw)II 모형
협동 학습의 수업 기법과 모형들은 다양하게 개발되어 실제 수업에서 모둠활동 시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다.
Aronson에 의해 처음 개발된 직소 모형은 5-6명으로 구성된 팀이 학습 과제를 5-6 등분하여 같은 학습 과제를 받은 학습자끼리 임시 집단을 구성하여 임시 집단에서 학습 과제를 완전학습 하는 것이다. 그리고 자신이 맡은 부분에 대해 전문가가 되어 팀 구성원에게 가르치는 방법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직소
(Jigsaw)III
직소(Jigsaw)II
-3단계 후 퀴즈
직소
자료평가
- 협동학습 중 직소 모형에 대해 자세히 설명
- 19288***
(2023.07.06 15:55: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