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김현기 교수의 파워스피치 특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김현기 교수의
파워스피치 특강
- 목 차 -
제1장 머리말
제2장 마인드
2.1. 스피치와 공포
2.2. 스피치 공포에 대한 성찰
2.3. 올바른 마인드 형성
2.4. 스피치 공포탈출 트레이닝
제3장 스피치 기초 훈련
3.1. 호흡
3.2. 발성
3.3. 발음
3.4. 말의 속도
3.5. 강조 기법
제4장 스피치의 나침반
4.1. 훌륭한 스피치란?
4.2. 훌륭한 스피치를 하려면?
4.3. 조화로운 스피치
4.4. 스피치의 3대 원칙
4.5. 언제나 청중을 생각하라
제5장 스피치의 핵심이론
5.1 대중 스피치의 특징
5.2. 대중 스피치의 다양한 분류
5.3. 스피치의 준비
5.4. 내용 구성
5.5. 스피치의 효과적인 시작
5.6. 효과적인 본론 배열(구성)
5.7. 스피치의 좋은 마무리
5.8. 메모활용 스피치
5.9. 원고 작성
제6장 스피치 트레이닝
6.1 자연스럽고도 열정적인 표현
6.2. 쉽고 재미있게 표현하기
6.3. 멋있고 근사하게 표현하기
6.4. 언어와 순발력 높이기
6.5. 자신만의 템플리트 만들기
6.6. 살아있는 감정 표현
6.7. 실감나는 표현 기법
6.8. 연극을 통한 표현력 향상
6.9. 신체 표현
제7장 스피치 실전 기법
7.1 주제 발표
7.2. 즉흥스피치
7.3. MC 스피치 기법
7.4. 분위기 있는 스피치 트레이닝
7.5 어려운 상황의 스피치
제8장 효과적인 대화 기법
8.1 상황에 맞게 분명하고 진실하게 표현하라
8.2. 마음을 열고 잘 듣고 맞장구 쳐라
8.3. 상대방의 마음을 여는 부드러운 커뮤니케이션 스킬
8.4. 상대에게 호감 받는 대화 요령
제9장 맺음말
참고문헌 및 출처
제1장 머리말
현대인은 매사에 조급한다. 뭐든지 당장에 성과가 보이고 효과가 있어야 한다. 지루한 것을 참지 못한다. 그래서 빨리빨리 하는 조급증이 생기게 된다. 이러한 조급증은 일을 그르치게 만들어 버린다. 스피치도 마찬가지이다. 하루아침에 스피치를 잘하려고 한다고, 스피치를 잘 할 수는 없는 것이다. 그러면 실망을 안게 될 뿐이다. 그래서 실패를 하게 되고 또 스피치를 떠올릴 때면 우리의 마음을 불안하게 만든다.
화술(話術)의 화(話) 는 혀와 입의 모양을 따서 말 이란 뜻을 나타낸 言(언)과 뱀의 입(口)에서 뱀의 갈라진 혀가 나온 모습을 본 따 만든 舌(설) 이 합쳐져서 만들어진 글자이다. 그런데 말(話)은 입과 혀만 있다고 잘 되는 것은 아니다. 입과 혀는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말 잘하는 사람은 누구나가 아니기 때문이다.
화(話)자를 통해 말을 잘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연습의 무엇보다도 중요함을 강조한다.
말씀화(話)"자를 언(言)과 천(千)과 구(口)로 구분해서, 할 말(言)을 천(千)번 이상 연습해서 입(口에 배도록 하면 분명히 말을 잘 할 수밖에 없다는 말을 한다.
세상 모든 일이 그렇듯이 말도 끊임없이 연습하면 분명히 잘 해낼 수 있다.
제2장 마인드
2.1. 스피치와 공포
말하는 능력은 이제까지 우리가 가져왔던 편견처럼 잔재주가 아니라 우리가 꼭 갖추어야 할 능력이다. 말이라는 것이 바로 자신의 사고력을 비추는 거울이기 때문이다. 머릿속에 든 것이 밖으로 표출되는 장면을 우리가 스피치라 부른다면 스피치 능력이 없는 사람은 머릿속에 든 것이 없는 사람으로 보일 수 있다. 또 스피치의 조리가 없고 횡설수설 하는 사람은 생각이 헝클어져 있는 사람으로 비쳐지기 쉽다. 그래서 스피치를 제대로 잘 하느냐 그렇지 못하느냐에 따라서 그 사람의 품격과 인격과 이미지가 달라 보일 수 있다.
스피치의 공포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몇 가지로 정리를 해보면 경험의 부족, 준비와 연습의 부족, 민감하고 예민한 성격, 완벽 주의적 사고방식, 과거의 창피한 경험, 열등감과 자신감 부족, 특수한 평가 상황을 들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공포나 불안의 사례를 2가지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하여 그 때의 상황과 신체적 반응, 인지적 평가, 행동을 기술하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시오
- 일본의 의(衣)문화 - 가부키, 노, 분라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