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사례] 한국도자기 윤리경영과 노사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2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선정동기
Ⅱ. 회사소개
Ⅲ. 윤리적인 기업 한국도자기
1. 경영철학
2.성공요인
1)품질경영 2)디자인경영 3)3無경영
4)인간경영 5)지역사회공헌 6)세계화 전략
Ⅳ. 질문 인터뷰
Ⅴ. 마치며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IMF외환위기, 이후 찾아온 만성적인 경기침체 등의 어려운 한국경제의 틈바구니에서도 구조조정이나, 조기명퇴자가 없는 기업. 또한, 부채비율 0%라는 다소 특이한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계속적인 발전을 해나가고 있는 기업이 있다. 바로 한국도자기인데 모든 거래를 한 달 내에 현금으로 결제하여 거래회사에게는 신뢰도 높은 회사이며, 투명한 경영을 통해 납세의 의무도 성실히 이행하여 모범납세자상을 세 차례나 받은 기업이다. 우리 조는 부채 없는 재무구조에 대한 호기심, 그리고 지역사회에의 기여, 마지막으로 건전한 노사관계에 있어 이 기업이 상당히 모범이 될만한 기업이라고 생각하였기에 이번 과제의 조사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Ⅱ. 회사소개
1. 한국도자기, 어떤 회사인가?
‘도자기’하면 고급, 고가, 아름다움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이밖에도 도자기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다. 이런 도자기 산업에서 우리나라의 한국도자기가 영국의 유명 도자기 업체이자 200여년의 역사를 가진 로열덜튼(Royal Doulton)이나 90여년의 역사를 가진 일본의 노리다께(Noridake)와 비교하였을 때 그 역사가 짧지만 품질 경영의 결과 질적인 면에서 그들과 충분히 경쟁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보았습니다좋은자료네요
  • tw***
    (2010.05.28 12:33:32)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한국도자기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사례
  • 경영은 최근 가장 중요한 기업운영요소로 대두 되는 핵심사항으로, 급변하는 고객과 시장의 요구에서 살아남기 위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위해 노력함4) 윤리 경영투명하고 정직한 기업운영은 물론 임직원들의 준법정신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할 중요한 사항으로 보고 이를 실천하려 노력함(4) 현황1) 한국도자기 설립1943년 故김종호 회장이 설립한 한국도자기는 현 김영신 대표이사에 이르기까지 3대째 조상의 장인정신을 이어받아 도자기 사업에 전

  • 한국도자기 품질경영
  • 기업 기본에 충실하고 법과 기준을 준수하며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하여 사회적 책임을 지속실천하고 노사가 상호 신뢰하는 믿음의 기업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는 기업 내실강화를 통해 경쟁력을 키워 세계 속에서 당당히 힘을 겨룰 수 있는 다이아몬드처럼 단단하며 작지만 빛나는 기업의 실현 1. 한국도자기의 사명경영방침윤리경영 핵심영량강화 브랜드 경쟁력 신성장동력 2. 도자기 산업의 특징1) 도자기 산업의 특성 ① 노동집약적 산업 그

  • 대한항공 레포트
  • 목 차Ⅰ. 기업 소개 21) 기업 개요 (선정 이유) 2) 연혁 3) 비전과 미션 4) 조직도5) 사업 분야 6) 수상 ․ 상징7) 현황Ⅱ. 기업 환경 101) 이해관계자와의 관계2) 경영 활동(1) 윤리 경영 (2) 환경 경영(3) 투명 경영 (4) 상생 경영(5) 사회 공헌 3) 기업 가치Ⅲ. 인사 제도 181) 인사 철학 2) 인재상3) 인사 제도 4) 인재 양성5) 평가 6) 보상 및 복지 후생 7) 노사 화합 Ⅳ. 경쟁사 분석 25Ⅴ. 결론(참고문헌

  • [국제기업환경론] 인도네시아
  • 한국과의 관계2002년-메가와티 인도네시아 대통령은 북한이 대화의 장으로 나오길 희망한다는 김대중 대 통령의 친서를 휴대하고, 평양을 방문.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면담하는 등 남북 중재 역할을 하기도 했다.2003년-대한수입액 33억 7763달러, 대한수출액 52억 1231달러이다.2007년-인도네시아는 한-아세안FTA(AK-FTA)협정에 따라 2010년 1월 1일부로 총 90%의 교역 품목에 대해 관세율을 면제하기로 함.2009년 3월 7일-李대통령, 산림에너지정보통신 등 3대 그

  • [국제경영전략](주)한국도자기 인도네시아진출전략
  • 경영 환경의 변화에 한국도자기는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탈출구를 찾게 된다.그 당시 인도네시아의 경제는 대외 차관 의존도 축소와 저축 장려, 세수 증대로 경제발전이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있었다. 또한 외국인 투자 유인을 위해 수입 규제를 완화하고 세제 인센티브 등 기업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정부가 각종 규제를 완화하고 있었다. 값싼 노동력이 풍부한 노동시장이 존재하였고 국민 소득이 증대됨에 따라 소비자 구매력이 증대되고 있었다. 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