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과 교수 학습 지도안 - 우리함께 지켜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도덕과 교수·학습 지도안
단원명 : 3. 우리함께 지켜요.
2. 지도의 실제
가. 본시 교수학습 개요
단 원
3. 우리함께 지켜요.
일 시
장 소
6-○
차 시
1/3
소요시간
40분
지도교사
학습목표
법과 규칙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이를 지키려는 마음을 기른다.
수업전략
최적 학습 모형
도덕적 토론 수업모형
학습 집단 조직
대집단 활동 개별 활동 대집단활동
중심 학습 활동
의견 정하여 토론해보기
상대방의 의견을 생각해보고 다시 의견정하기
실천동기를 강화하여 생활 속 실천계획세우기
교수학습
자 료
일반자료
교사
학생
학습지
멀티미디어자료
이차돈의 고민 듣기자료, 학급 규칙 UCC
나. 지도 과정
단계
학습내용
교수학습 활동
시간
자료() 및
유의점(*)
교 사 활 동
학 생 활 동
도덕적 문제 사태의 제시
동기유발
학습동기를 유발시킨다.
사연을 듣고 이차돈의 고민에 대하여 생각하게 하기
생각을 열고 학습에 참여한다.
사연을 듣고 이차돈의 고민에 대하여 생각해 보기
5′
이차돈의 고민 듣기자료
이차돈의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경주에 살고 있는 신라사람 이차돈입니다.
지금 저는 민간신앙을 믿고 있는 신하들의 요구로 사형을 앞두고 감옥에 갖혀 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일반 백성들에게 불교를 알렸기 때문입니다. 불교 신자들은 저에게 감옥을 탈출하여 목숨을 구하라고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감옥을 탈출하게 되면 나라의 법을 어기게 됩니다.
저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차돈의 고민은 무엇입니까?
-감옥을 탈출하여 목숨을 구해해야 하는지 법을 지켜야 하는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공부할 문제 확인
학습안내
-이차돈의 기분은 어떨 것 같습니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