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과 교과교육론] 화학 교과목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성격
Ⅱ. 가치
Ⅲ. 6차 와 7차 교육과정 비교 및 7차 교육과정의 현황
Ⅳ. 문제점
Ⅴ. 해결방안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화학 과목은 물질의 구조와 결합, 성질과 반응 및 변화 등의 기본 개념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탐구방법을 습득하여, 실생활에서 화학과 관련된 문제를 과학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주는 교양 과학의 성격뿐 아니라, 앞으로 과학과 관련된 분야를 전공하는데 필요한 기본 지식과 탐구 방법을 익히는 분비 교육의 성격도 가진다.
화학 과목의 내용은 물질의 과학, 원자 구조와 주기율, 화학 결합과 화합물, 물질의 상태와 용액, 화학 반응 등의 지식 영역과 관찰, 분류, 측정, 실험, 예상, 조사 등의 탐구 영역으로 구성한다.
화학 과목의 학습은 탐구 활동을 통하여 탐구 능력과 창의력, 과학적 태도를 함양하며, 실생활에 화학 지식이 의미 있게 이용되고 있음을 인식시키고, 화학과 과학 기술의 발달, 사회 발전과의 관련성을 이해시키도록 한다. 또한, 화학의 기본 개념을 심화하여 이해시키고, 화학과 관련하여 보다 상위의 전문 교육을 하기 위한 기초를 다지는데 중점을 둔다.
- 참고문헌
-
● 강만식 외 11인. 2003. 고등학교 과학. 교학사
● 김찬종 외 7인. 2003. 고등학교 과학. 디딤돌
● 교육인적 자원부. 고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ꊿ과학. 교육부 고시1997-15호
● 김창만․김인환․김정성. 2003. 과학 교육 탐구. 전영사
● 조영주. 2000. 수준별 교육과정에 의한 중학교 1학년 과학 수업이 학생들의 학업 성취 도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 전효송. 1999. 제 6차 교육 과정의 고교 화학 교과서 내용분석과 제 7차 교육과정 교과 내용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3차 리포트-(실습)명상지시문(호흡명상, 생각흘려보내기)을 이용하여 자신의 고민을 다루어보기
- 만1세 1년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 (놀이,일상 관찰일지)
-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설국 작품 분석
- 언어학의 기본이론 설명
- 소설가 이청준과 그의 작품
- 인문과학 속담에 나타난 한일 문화의 비교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3차 리포트 - (실습)명상지시문(호흡명상, 생각흘려보내기)을 이용하여 자신의 고민을 다루어보기
- 만2세 부모상담일지, 만2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10명 분량)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3차 리포트-(실습)명상지시문(호흡명상, 생각흘려보내기)을 이용하여 자신의 고민을 다루어보기
- [교육과정] 일본 역사 교과서 왜곡 대응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