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수업에 바람직한 교수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영어교육의 운영실태
2. 학년에 따른 올바른 교수법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결론
본문내용
▶서론

현재 우리나라에서 영어교육은 점점 중요하다고 인식되어지고 있다. 예전에도 물론 영어에 대한 교육의 중요성이 제시되었지만 현재는 더욱 더 그 상황이 절실히 요구되어지고 있다. 실제 수업에서도 영어교육은 큰 시수를 차지하고 있는게 현실이다. 많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영어를 배우기 전에 먼저 영어를 접하고 있으며 학교 수업이외의 영어교육을 계속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영어 자체의 실용적 특성에 있을 것이다. 영어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국제어로 사용되고 있으므로, 교양적 가치와 실용적 가치가 매우 높다. 더구나 산업, 문화, 학술 등 모든 분야가 급속도로 발전하여 국제화되고 있으므로, 앞으로 학생들이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대응하고 바람직한 사회생활과 문화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학교에서 영어를 올바로 배우는 것이 필수적이다.
그러면 우리나라 영어교육의 운영실태는 어떠하며 앞으로 나아가야 할 초등학교, 중등학교, 고등학교의 올바른 교수법의 방향성에 대해 알아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내가 생각하는 바람직한 21세기 교사상 [A++]
  • 교수하신 선생님의 모습까지, 선생님들도 개인의 가치관에 따라 교수방향이나 스타일은 조금씩 달랐다.그러나 성인이 된 지금까지 기억되고, 세월이 지날수록 더욱 참된 교사로 거듭 기억되는 선생님들의 교수방향은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다. 엄한 teaching rule이 있으되 학생들의 입장을 배려하고, 모범된 모습으로 지도한다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나 역시 이런 선생님들의 장점을 내 것으로 소화해 오랜 시간이 지날수록 참된 교사였다고 거듭 회자

  • 사회과 교육과정의 변천
  • 교수 학습 전략을 제고함으로 의미한다. 그것은 또 학습자들이 자신의 학습 계획과 진행 과정 및 결과를 스스로 분석, 평가하여 스스로 학습해가는 자기 주도적 학습을 통해서 가능한 최선의 인간이 될 수 있도록 격려되고 지원되는 것을 의미한다. 학습자 중심의 수준별 지도를 위해서 교사는 다양한 방식에 의한 진단평가 ․ 형성평가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학습자의 능력, 흥미, 요구에 대응하는 민감하고도 적절한 과제와 활동을 제고하고 그 수행을

  • 세인고 사람들 독후감1
  • 수 없다. 학생이 변화한다는 것은 목표를 확실히 정해서 삶의 동기를 적절히 부여하는 것이며, 교사의 가르침이 끝나도 스스로 학습하고 행동하는 상태를 말한다. 교육 현장에 있는 교사들이 자신의 관심이 아니라 학생듸 ㄹ관심에 초점으 맞춰야 하는 까닭이 여기에 있다. 하지만 다른 무엇보다도 변화를 일으키는데 중요한 요소는 어떠한 학생이라도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할 수 있다는 믿음과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림없이 인내할 수 있는 사랑이다.

  • 열린교육 제 정의,장점, 열린교육 구성,학습지활용, 열린교육 유형별지도,실제, 열린교육 제학습모형, 열린교육 접근방법, 열린교육 지도전략,시사점
  • 법 안내하기Ⅷ. 열린교육의 제 학습모형1. 열린교육에서 능동적 교수․학습 모형1) 대비 단계2) 대면 단계3) 대응 단계4) 대화 단계5) 대평 단계2. 적용 가능한 학습 방법 및 수업 모형Ⅸ. 열린교육의 접근방법1. 국어과 열린교육 접근 2. 영어과 열린교육 접근(TPR학습)3. 수학과 열린교육 접근법4. 사회과 열린교육 접근법5. 과학과 열린 학습 접근법6. 음악과 열린 학습 접근법Ⅹ. 열린교육의 지도 전략Ⅺ. 결론 및 시사점1. 열린교육과 일제식․

  • 수업기술과 열린교육, 수업기술과 토론, 수업기술 활용 사례, 수업기술 방법, 영어과(영어교육),체육과(체육교육) 수업기술, 수업기술 관련 제언
  • 법은?5) 학생 중심의 수업을 하고 싶은 교사를 위하여Ⅶ. 수업기술의 활용 사례Ⅷ. 수업기술의 방법1. 지적으로 깜짝 놀라게 한다2. 기지(旣知)와 모순되는 정보를 제공한다3. 기로에 서게 한다4. 모순되거나 대립되는 사고장면을 조성하여 토론케 한다Ⅸ. 영어과(영어교육) 수업기술Ⅹ. 체육과(체육교육) 수업기술1. 최초 활동의 통제2. 수업시간의 엄수3. 출석점검 시간의 절약4. 주의집중에 필요한 신호의 교수1) 일반적인 반응의 예2) 구체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