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 교육철학] `하울의움직이는 성`을 통해 바라본 교사의 교육철학적 가치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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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Howl's Moving Castle / ハウルの動く城 )’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2004년 작품이다. <미래 소년 코난>으로 잘 알려진 미야자키 하야오는 TV와 극장 애니메이션, 연재만화 등을 통해 감독, 작가, 프로듀서, 원화작가 등의 역할들을 해왔고, 꾸준히 자신만의 방식을 보장받을 수 있는 길을 찾았다. <미래 소년 코난>을 비롯한 수많은 TV 애니메이션들을 거쳐, 1984년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의 성공 이후 <천공의 성 라퓨타>, <이웃의 집 토토로>, <마녀의 택급편>, <붉은 돼지>, <원령 공주>,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으로 이어온 그의 극장 장편 애니메이션들은 일본내 극영화의 흥행 기록을 현저하게 뛰어넘는 기록들을 세워 왔다. 일본의 유명 배우인 바쇼 치에코, 기무라 타쿠야, 아키히로 미와 등이 출연하여 주목을 끈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제61회 베니스국제영화제 기술공헌상을 수상했다.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원작자인 J.R.R. 톨킨의 제자로 수학한 다이애나 윈 존슨의 동명 판타지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이 작품은, 19세기 말 어느 유럽의 가상 국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판타지 드라마다. 마법과 과학이 공존하는 기이한 시대, 18살의 소녀 소피는 죽은 아버지가 남겨준 모자 상점을 운영하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아버지의 가업을 잇기 위해 자신이 진정 원하는 것을 뒤로 미루고 살아가던 장녀 소피는 그저 묵묵하게 일하는 것에만 전념한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에게 일생일대의 사건이 벌어진다. 동생을 만나러 가는 길에 우연히 만나게 된 청년 하울에게 그만 마음을 빼앗기고 만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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