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놀이의 교육적 의의와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절 놀이의 의의
1. 놀이의 정의
1. HUTT와 WEISLER&MECALL이 제시한 놀이의 정의
2. FROST와 KLEIN이 제시한 놀이의 정의
3. LEVY가 제시한 놀이의 정의
2. 놀이와 유아발달
(1) 신체발달과 놀이
(2) 정서발달과 놀이
(3) 언어발달과 놀이
(4) 인지발달과 놀이
(5) 사회성발달과 놀이
*놀이의 효용을 최대로 살리기 위한 방법
놀이 교육으로 아이의 발달을 돕는 교육기관-베이비스쿨
아기를 위한 놀이학교의 대명사 - 짐보리
독일의 교육환경을 벤치마킹해 만든 - 짐슐레
유럽의 선진 놀이 프로그램을 한국에 맞게! - 크래다놀이학교
호주에서 건너온 놀이교육 프로그램 - 킨디루
교구 전문회사가 운영하는 놀이학교 - 프리스쿨
유럽식 자연주의 교육을 지향하는 - 하바놀이학교
창의력 향상을 위한 인지 발달 프로그램 - 화이코플레이
- 본문내용
-
제1절 놀이의 의의
1. 놀이의 정의
놀이란? 인간의 활동 중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것이지만, 매우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 복합적인 개념이기 때문에 그 개념을 규정하는 데에는 어렵다. 따라서 놀이를 정의 내리는 관점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 중 크게 놀이와 놀이가 아닌 것을 비교함으로써 놀이의 정의를 명료해보는 입장과, 놀이의 구체적인 특징들을 나열함으로써 놀이를 정의하는 입장으로 구분할 수 있다.
-놀이의 사전적 의미: 놀이란 특별한 목적의식이나 생존 자체에는 관계가 없을지라도 그것 자체로서 흥미가 있는 것을 스스로 느끼게 되는 활동의 총칭이다.
1. HUTT와 WEISLER&MECALL이 제시한 놀이의 정의
이 들은 놀이와 탐색을 구분함으로써 놀이의 정의를 내렸다.
*놀이와 탐색의 공통점과 차이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