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가족인 비장애아동의 스트레스해소를 위한 또래집단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장애아동가족인 비장애 아동의 스트레스해소를 위한 또래집단 프로그램의 목적 및 목표, 프로그램 세부내용, 예산계획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1. 사업의 필요성

2.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

3. 프로그램 세부내용

4. 예산 계획
본문내용
1. 사업의 필요성

* 발달 장애아동이 포함된 가족들은 그렇지 않은 가족들에 비해 스트레스 수준이 높다.

* 가족 내 장애를 가진 자녀가 있게 되면 가족 안에서의 부모의 양육태도, 즉 실제생활에서 자녀를 대하는 구체적인 태도 및 행동인 양육태도가 장애아를 둔 가정의 장애아동과 비장애 아동형제에게 차등되어지며, 이러한 점이 비장애 아동형제에게 일련의 스트레스로 나타날 수 있다.

[ 세 부 내 용 중 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아교육론] 정서행동장애아
  • 장애 분류 체계이다. 다음 양적 분류 체계는 행동 양식에 따르거나 혹은 차원적 체계에 따른 분류 도식을 말한다. 이 경우의 분류는 특정 행동의 직접 관찰에 의하며, 상호 절충적 정점을 바탕으로 객관적인 구획이 이루어지므로 차원적 분류가 가능하다. 1) DSM-Ⅳ의 질적 분류정서행동장애아 교사를 위한 대부분의 정신증적 정보는 다음 에 제시된 미국 정신의학회의 정신 장애의 진단 및 통계 편람(DSM-Ⅳ, 1994)에 나타난 유아동기 그리고 청소

  • [사회복지,교육행정] 장애인의 사회적 통합교육
  • 장애인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영화, TV 프로그램 등 그 어느 때보다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기 위한 노력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통합교육에 대한 고민이 진지하게 이루어져야 할 시기라고 본다. 이장에서는 장애인의 사회적 통합교육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론1. 통합교육1) 통합 교육의 정의통합교육이란 장애를 가진 학생과 비장애 학생들이 함께 생활하고 배움으로써 서로를 이해하고 편견 없이 상호 협조하

  • [사회복지] 통합교육의 성공적인 방안
  • 프로그램 등 그 어느 때보다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기 위한 노력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통합교육에 대한 고민이 진지하게 이루어져야 할 시기라고 본다. 우리나라의 학령인구(6∼21세)는 장애아동의 학령인구는 11,535,899명(1997년 자료)이고 이중 특수교육의 대상자는 장애인 출현율 4.23%를 적용하면 특수교육의 대상이 되는 학생은 487,968명으로 추정된다. 통합교육에 대한 논의는 학자마다 다르지만 이들의 주장을 요약해 보면 장애아동이 비장애 아

  • [사회복지] 자폐성 장애아동 가정의 스트레스 해소와 사회성 발달 위한 생태체험 학습 프로그램
  • 위한 것이다.Ⅱ. 프로그램 개요1. 목적가족이 함께하는 생태체험학습을 통해 가족구성원이 서로를 이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연 환경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활동을 바탕으로 자폐아동과 가족이 사회적으로 받는 스트레스를 경감시키고,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갖는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가고자 한다.목표①자폐성 장애아동 5가정과 ‘해피투게더’ 비장애아동 5가정 가족봉사단 조직한다.하위목표①홍보를 통해 비장애아동 5가정을 모

  • [특수교육학개론] 정신지체
  • 위한 도구로는 국립특수교육원 적응행동검사(KISE-SAB), 적응행동검사(K-ABS), 사회성숙도검사, 바이랜드 적응행동척도 등을 사용한다.1) 한국판 적응행동 검사(K-SIB-R)-특징• 정신지체 아동의 진단과 분류에 기여하여 적절한 배치를 도와줄 뿐 아니라 직접적인 교수 및 훈련목표 설정을 도와주며 훈련프로그램과의 연결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K-SIB-R의 검사 결과는 개별화된 가족 서비스 계획, 개별화 교육 계획, 개별화 프로그램 계획 또는 개별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