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결제방식-국제팩토링과 포페이팅 결제방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7 / 2016.01.17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국제 팩토링과 포페이팅 결제방식 등 특수결제방식에 대해 설명한 자료로 국제팩토링 결제방식의 의의와 제휴방식 및 직접방식 등 국제팩토링의 결제방식의 종류 그리고 국제팩토링 수수료 등에
대해 설명하였음. 또한, 포페이팅 결제방식의 의의와 거래절차 및 수수료 체계 등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국제 팩토링과 포페이팅에 대해 비교분석한 자료임
- 목차
-
1. 국제팩토링 결제방식
(1) 제휴방식
(2) 직접방식
2. 포페이팅 결제방식
3. 국제 팩토링과 포페이팅 비교
- 본문내용
-
1. 국제 팩토링 결제방식
(1) 국제팩토링 결제방식의 의의
- 팩토링(factoring) :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발생하는 외상매출채권을 중간의 팩토링 회사(factor)가 판매자를 대신하여
신용조사 및 지급보증, 매출채권관리, 대금회수 등의 업무를 제공하는 금융기법
(2) 국제팩토링 결제방식의 특징
1) 무신용장 방식에 활용되며, 수출상은 별도의 환어음 발행 없이도 선적서류
중에서 송장만으로 대금회수 가능
2) 수출대금을 팩터가 책임지기 때문에 수출보험에 부보할 필요가 없음
3) 수입의 경우 팩터가 지급보증을 하여 해외고객으로부터 신용을 얻을 수 있고,
수입자금이 부족할 때는 자금도 지원받을 수 있음
4) 수출입에 따른 장부관리 등을 처리, 지원해 줌으로써 업무량 감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