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중심학습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6 / 2018.08.26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문제중심학습은 구성주의에 바탕을 둔 새로운 학습방법으로 기존의 교과중심 교육과정에 대해 비판을 가지고 실생활과 연관 있는 문제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교수학습방법입니다.
- 목차
-
1. 문제중심학습의 정의
2. 문제중심학습의 특징
3. 문제중심학습에서 교사와 학생의 역할
4. 문제중심학습의 전개과정
5. 문제중심학습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
6. 문제중심학습의 학교교육에 주는 시사점
- 본문내용
-
1. 문제중심학습의 정의
문제중심학습은 구성주의에 바탕을 둔 새로운 학습방법으로 해결해야 할 실제적 문제를 중심으로 하는 학습자 중심의 학습방법이다. 문제중심학습에서 문제란 단순히 특정 주제나 단원의 내용에 대한 질문 형식이 아니라 실제 사회에서 직면할 수 있는 똑같은 복잡성과 비구조화된 특성을 가진 문제를 말한다. 따라서 문제중심학습일나 이와 같은 실제 맥락적인 문제를 중심으로 소집단의 협동학습을 통해 문제해결을 해나가는 과정에서 관련 내용지식, 협동학습 능력,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 능력, 자율적 학습능력을 학습해 가는 학습방법을 의미한다. 여기에서의 문제해결능력은 특정 문제해결 모형의 학습이 아니라 주어진 문제의 정확한 규명, 문제해결을 위한 정보와 지식의 탐색과 활용 그리고 특정 정보와 지식의 상황에 따른 적용, 탐색된 정보들의 가공 및 활용과 자신에게 적합한 방향으로의 활용 등의 매우 일반적이고 전반적인 과정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