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위기에 처한 청소년지도의 이론과 실제` 책을 읽고 나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글2002파일입니다.
본문내용
이 책 안에는 여라가지의 청소년 위기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위기에 처한 청소년 지도에 관한 많은 자료가 있었다. 그중에서도 요번 금연, 금주 리더자 교육에서 배웠던 청소년 흡연에 관한 자료가 가장 흥미있게 다가왔었다.
우리나라 남・여학생 약 6,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청소년 흡연률 실태의 결과를 보면 1988년 이후 전반적으로 흡연률이 증가해왔으며 특히 남학생의 경우 중학교 3학년이후에, 그리고 여학생의 경우는 고등학교 1학년 이후 그 비율이 급격히 증가했다고 보고 되고 있다. 다행히 지난 2년 동안은 국무총리실 청소년보호위원회와 보건복지부의 활발한 금연운동, 그리고 각 시, 도교육청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각급 학교에서의 흡연예방교육의 영향으로 최근 이들 중, 고등학교 학생들의 흡연률이 조금씩 떨어지는 경향을 보이고는 있지만 아직도 우리 나라의 청소년 흡연률은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상태에 속한다고 한다.
즉, 우리 나라 중・고등학생들 흡연률은 고등학교 3학년 남학생들을 기준으로 볼 때 아직 30% 수준으로, 10%에서 20% 수준인 서구 선진국 남자 고등학교 학생들의 흡연률을 크게 윗 돌고 있을 뿐 아니라 아시아 지역 국가들 중에서도 가장 높은 흡연률을 보이고 있는 상태다.
한편, 2000년 12월 한달 동안 국무총리실 청소년보호위원회가 서울시내 14개 초등학교 4, 5, 6학년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바에 의하면, 이들 초등학생들의 7.5%가 한번이라도 담배를 피워본 일이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어 놀라움을 더해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책들과 지리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중반부에서는 한국, 라틴아메리카, 아프리카, 중동, 그리고 인도 등의 국가간 갈등의 원인을 파헤치며 각국의 성장 저해 요인들을 분석하여, 제국주의 시절 인위적인 선에 의한 국가들의 구분이 현재까지도 문제를 야기할 수 밖에 없는 지리적인 이유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후반부에서는 지구의 미개발지이지만, 기후 변화로 접근성이 점점 높아지는 북극에서의 갈등, 그리고 가능성이 없지만은 않은 우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이론들 때문에 천문학에 관심을 갖지 않는 사람들에게 천체와 관련된 그림, 문학작품, 이야기에 하루동안 관측한 밤하늘을 곁들여서 광활한 천체의 세상으로 초대하기 위하여 이 책을 썼다.작가는 밤하늘을 보면서 크게 서사적 측면, 과학적 측면, 정서적 측면에 대해서 이야기한다.서사적 측면에서, 작가는 밤하늘의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옛날 사람들은 달을 보고 다양한 생각을 했었다. 보름달이 반달, 그믐달이 되고 다시 보름달이 되는 것을 보며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나서 그곳에서 자라면서 모순의 본질을 이해하고 이를 해결하려는 적극적인 대응방식 창출에 노력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인상 깊었던 「문장」“천만 사람이 다 같이 일해서 먹고사는 세상이 참으로 사람답게 사는 세상이 될 것이다.”- 책 속에서 - < 데미안 >헤르만 헤세이 책의 작가는 알을 갓 깨고 나온 불완전한 인간이 주변 환경과 사람과 관계를 맺음에 따라 자기 정체성을 확립해가는 주인공 싱클레어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인간이라는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독후감)이 책을 읽기 전에 1만 시간에 대해서 알고는 있었지만,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생각조차 하지 않고 있었다. 그런데 이 책을 읽고 나서 노력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게 되었고, 스스로에 대해서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이 책을 읽고 시간이라는 것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되었다. 모두 다 똑같이 하루 24시간을 갖는 데 누구는 노력이라는 것을 제대로 하고 누구는 노력이라는 것을 무작정 그냥 열심히만 하여 스스로 원하는 곳에 도달하는

  • 초등학교 독서 지도 프로그램
  • 책이라는 객체와 독서의 능력과 감정을 가진 독자라고 하는 주체가 존재하여 이 양자의 교류작용을 통해 독서 활동이 이루어진다고 보았다. 아동은 독서 활동을 통해서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고 다른 사람의 마음의 움직임의 구조를 알게 되면서 자신의 마음을 조직하는 방식을 배우게 된다(김경자, 1995). 이와 같이 독서는 문자 언어를 사용하는 인간에게서만 볼 수 있는 가치 있는 행동으로 이러한 독서를 올바르게 이끄는 독서 지도가 필요한 것은 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