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과 교수학습 지도안 일본어과 연구수업 방문 감사 식사 축하 칭찬 인사를 익히고 주거문화와 음식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 단원을 통해 학생들은 방문, 감사, 식사, 축하, 칭찬 인사를 익히고 주거문화와 음식문화와 함께 인사말들이 쓰이는 상황을 보며 우리 문화와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바탕으로 일본문화와 일본어를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다. 간단한 위치표현과 종조사로 일본어를 쉽고 친숙하게 느끼는데 중점을 둔다.
차시
학습목표
교실활동
1/8
많이 쓰이는 인사말을 알아본다.
다양한 간단한 인사말들을 익히고 단원의 시작으로써 주거형태, 음식자료를 통해 일본 문화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한다.
2/8
집에 초대를 받고 식사를 할 때 인사말에 대해 배운다.
집에 초대를 받았을 때 식사 전후에 주고 받는 인사말을 배우고 롤플레잉 카드를 통해 다양한 역할을 배정받고 페어로 짝을 이뤄 연습하는 과정을 통해 응용력을 기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인사관리/신입)33. 자기소개서(공학기술/기계설계/신입)34. 자기소개서(광학/엔지니어/대학원졸/신입)35. 자기소개서(기능/자동차조립/신입)36. 자기소개서(기술/엘리베이터콘트롤러/신입)37. 자기소개서(기술연구/주류회사/신입)38. 자기소개서(기술영업/화학/제조/신입)39. 자기소개서(신소재공학/기술영업/신입)40. 자기소개서(연구/반도체공학/경력)41. 자기소개서(연구직/연구소/기계공학)42. 자기소개서(자동차회사/부품개발/신입)43. 자기소개서(

  • 일본어과 교수학습 지도안 칭찬과 축하의 인사말
  • 일본어과 본시 수업 계획안 〕일시2012년 11월22일2교시대상2학년 4반장소2학년4반 교실차시3/7지도교사대단원3. 上手ですね (미래엔)소단원きいてはなそう(2)(칭찬과 축하의 인사말/p.60-61)수업모형강의식 수업, 발표수업준비물교과서, PPT학습목표칭찬하는 말을 할 수 있다.상대방의 칭찬에 겸손하게 대답할 수 있다.축하와 감사의 표현을 할 수 있다.참고웹싸이트http://www.mirae-n.com/단 계학습내용교수 〮학습 활동학습자료 및 지

  • 일본어과 교수학습 지도안 축하하는 표현 과감 사하는 표현
  • 칭찬하기みんなよくできました정 리(5분)정리 및 평가1. 오늘 배운 표현을 확인한다. ~って何ですか~です2.PPT에 형성평가 문제를 띄우고 풀게 한다.2.문제를 푼다.차시 학습 예고1. 다음 시간에 사물의 위치를 설명하는 문형, ~って何ですか가 나오는 본문을 공부할 것을 알린다.2.수업이 끝났음을 알린다.じゅぎょうおわりますみんなおつかれさまでした2. 인사한다.ありがとうもざいました〔 형성 평가지 〕학년 반 번 이름:1. 다음

  • 사회복지실천모음0
  • 방문하여 위로와 행복을 드리자. 1917. 우리 주말농장 가요! 1918. 행복한음악단을 만들자 2019. 인기상주말에는 놀자! 놀자! 2020. 부모님 찾아뵙는 날을 축제로 만들자 2121. 현대사회 노인의 대변인 되기 2122. 독거노인과 결연맺기 “말벗이 되어드립니다.” 2223. 독거노인과 가족단위결연맺기 2224. 인기상우리가족 칭찬통장과 이웃집 젓가락 세기운동 2325. 인기상대학 1과 1농촌연결 (농촌노인 건강증진프로그램을 하자.) 2426. 노인,장애인을 위한

  • [일본어 교육] 일본어 수업계획안
  • 문화에 관한 것내용 구성에 있어서는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학생의 흥미, 필요, 지적 수준 등을 고려하여 의사소통 의욕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한다- 내용은 실제 생활에서 사용될 수 있는 것으로 한다-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는 연계성을 갖도록 구성한다4. 일본어과의 교수학습방법가. 교수 - 학습계획1) 학생들의 지적 발달을 고려하여, 언어 기능과 의사소통 기능이 나선형으로 구성되게 한다.2) 학생들의 흥미와 동기를 유발할 수 있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