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단원을 통해 학생들은 방문, 감사, 식사, 축하, 칭찬 인사를 익히고 주거문화와 음식문화와 함께 인사말들이 쓰이는 상황을 보며 우리 문화와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바탕으로 일본문화와 일본어를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다. 간단한 위치표현과 종조사로 일본어를 쉽고 친숙하게 느끼는데 중점을 둔다.
차시
학습목표
교실활동
1/8
많이 쓰이는 인사말을 알아본다.
다양한 간단한 인사말들을 익히고 단원의 시작으로써 주거형태, 음식자료를 통해 일본 문화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한다.
2/8
집에 초대를 받고 식사를 할 때 인사말에 대해 배운다.
집에 초대를 받았을 때 식사 전후에 주고 받는 인사말을 배우고 롤플레잉 카드를 통해 다양한 역할을 배정받고 페어로 짝을 이뤄 연습하는 과정을 통해 응용력을 기른다.
일본어과 본시 수업 계획안 〕일시2012년 11월22일2교시대상2학년 4반장소2학년4반 교실차시3/7지도교사대단원3. 上手ですね (미래엔)소단원きいてはなそう(2)(칭찬과 축하의 인사말/p.60-61)수업모형강의식 수업, 발표수업준비물교과서, PPT학습목표칭찬하는 말을 할 수 있다.상대방의 칭찬에 겸손하게 대답할 수 있다.축하와 감사의 표현을 할 수 있다.참고웹싸이트http://www.mirae-n.com/단 계학습내용교수 〮학습 활동학습자료 및 지
칭찬하기みんなよくできました정 리(5분)정리 및 평가1. 오늘 배운 표현을 확인한다. ~って何ですか~です2.PPT에 형성평가 문제를 띄우고 풀게 한다.2.문제를 푼다.차시 학습 예고1. 다음 시간에 사물의 위치를 설명하는 문형, ~って何ですか가 나오는 본문을 공부할 것을 알린다.2.수업이 끝났음을 알린다.じゅぎょうおわりますみんなおつかれさまでした2. 인사한다.ありがとうもざいました〔 형성 평가지 〕학년 반 번 이름:1. 다음
문화에 관한 것내용 구성에 있어서는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학생의 흥미, 필요, 지적 수준 등을 고려하여 의사소통 의욕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한다- 내용은 실제 생활에서 사용될 수 있는 것으로 한다-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는 연계성을 갖도록 구성한다4. 일본어과의 교수학습방법가. 교수 - 학습계획1) 학생들의 지적 발달을 고려하여, 언어 기능과 의사소통 기능이 나선형으로 구성되게 한다.2) 학생들의 흥미와 동기를 유발할 수 있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