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장애아동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27 / 2017.12.27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특수교육론]학습장애의 정의 및 분류와 영역별 특성
- [특수교육]장애아동(특수아동)의 교육, 언어장애아동의 교육, 학습장애아동의 교육, 발달장애아동의 교육, 시각장애아동의 교육, 장애아동교육(특수교육)의 문제점, 장애아동교육(특수교육)의 제고방향, 장애아동교육(특수교육)관련 제언
- [특수교육]장애아동(특수아동)의 의미와 교육권, 정신지체아동의 교육, 시각장애아동의 교육, 청각장애아동의 교육, 정서장애아동의 교육, 학습장애아동의 교육, 장애아동교육(특수교육)의 발전과제와 제언 분석
- [특수교육]장애아동(특수아동)의 정의, 분류, 특성 및 언어장애아동의 교육, 시각장애아동의 교육, 정신지체장애아동의 교육, 정서장애아동의 교육, 학습장애아동의 교육 그리고 장애아동교육(특수교육)의 문제점, 과제, 대책 분석
- 학습장애 레포트
- 목차
-
I. ‘학습장애아동 교육’
1. 학습장애 교육의 역사
2. 학습장애의 정의 및 분류
3. 학습장애의 원인 및 출현율
4. 학습장애아동의 진단 및 평가
5. 학습장애아동의 특성
6. 학습장애아동의 교육방법
7. 학습장애아동의 진단 및 평가 사례
II. 선택형 문제 및 토론 주제
1. 선택형 문제
2. 토론 주제
III. 참고 문헌 및 기타자료
IV. 역할 분담
- 본문내용
-
I. ‘학습장애아동 교육'
1. 학습장애 교육의 역사
● 1940년대 이전 : 학습문제를 지적장애, 정서장애 혹은 사회·문화적 환경에 기인한 것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강했다.
● 의학기술의 급속한 발전 → 학습장애 문제를 신경계통의 원인으로 보고 이를 증명코자 하는 다각적인 연구가 진행되었다.
● 시대적 흐름과 함께 학습장애는 다음 1), 2), 3), 4)와 같은 다양한 관점, 용어로 해석되어 왔다.
1) 뇌손상
- 1930년 후반부터 Strauss, Werner, Lehetinen 등 초기 학자들은 뇌손상 아동 연구를 통해 학습장애의 원인을 임신 중 감염, 출생 전후의 문제에 의한 뇌손상으로 보았다.
- 한계 : 뇌손상이 그 유형과 손상 정도에 따라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난다는 특성을 반영하지 못했다.
- 참고문헌
-
김원경 외 15인, 『최신특수교육학』 (학지사, 2012), pp. 376˜4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 천황과 일본인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문학] 최인훈의 『크리스마스 캐럴』작품분석
- 사회복지학개론_사회복지의 접근관점(제도적 관점 잔여적 관점)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문제점 우리나라의 공공부조제도인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에 대하여 개선방안을 제시
- [인간중심교육과정]인간중심교육과정의 정의,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특징과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필요성,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장단점 및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사례, 인간중심교육과정의 모형 그리고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쟁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