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하트경영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하트 경영(Heart Management) ’
우리 체질에 꼭 맞는 신경영 컨설팅 보고서 ‘하트 경영’ 디자인하우스 출판 윤은기 지음
시대의 흐름은 빠르게 변하고 있고, 이에 과거의 기술 · 방법을 주장하기보다는 새로운 기술을 터득하고 이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시되고 있다. 그리고 현재의 경영 역시 노동력(Man), 자금(Money), 물자(Materials)인 3M을 중시했던 전통적인 경영학에서 벗어나 새로운 흐름을 추구하고 있다. 그리고 이 책에서는 그러한 흐름의 하나로 ‘하트 경영(Heart Management)’를 말한다. 여기서 21세기의 경영은 더 이상 생산성 향상, 효율성 증대, 경쟁력 확보만을 추구하지 않고 보람과 가치, 창의적 성과, 성취감과 행복감에 치중하게될 것이라 한다. 즉, 마음으로 생산하고, 마음으로 판매하고, 마음으로 구매하고, 마음으로 서비스하는 시대가 하트 경영 시대이며, 하트 경영이란 마음껏 일하는 경영이고, 마음놓고 일하는 경영이며, 고객의 마음을 기쁘게 해주는 경영이다. 따라서 하트 경영의 핵심은 고객의 마음, 동료의 마음, 상사의 마음, 부하의 마음을 나의 마음과 공감시키는 것이다. 이에 자신의 마음을 제대로 다스릴 줄 알아야 하며, 여기서 깨끗한 마음인 양심과 뜨거운 마음인 열심, 마음과 마음이 합쳐져서 함께 하는 마음인 합심을 강조한다. 이렇듯 이 책에서는 우리가 그동안 흔히 알던 기본적인 경영을 한 걸음 더 나아갔다. 그래서인지 전부 받아들이기에는 조금 무리가 따르지만, 그래도 앞으로 우리가 추구해야할 것들이라 생각되기에 이 책을 읽었으며, 나 역시 자기개발이란 목적 앞에서 이런 것들을 적용시켜보고자 하는 욕심에 접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