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의수업 지도안 및재구성 보고서(4-9. 피터와 늑대)1. 단원명: 9. 피터와 늑대(4-1)2. 단원의 개관본 제재는 프로코피예프가 학생들에게 여러 가지 악기의 특징을 가르칠 목적으로 하나의 이야기에 다양한 악기의 음색 표현력을 활용하여 작곡한 곡으로, 세계 각국에서 가장 훌륭한 음악 교재의 하나로 활용되고 있다. 프로코피예프는 이야기에 등장하는 인물(동물)들을 오케스트라의 여러 가지 악기로 묘사함으로써 학생들이 보다 흥미를 가지고 자연
피터와 늑대》등이 있다. 그는 전쟁의 포화 속에서도 소련의 여러 곳을 옮겨 다니면서 창작 의욕을 불태웠다. 이 기간 동안 프로코피예프는 톨스토이 원작의 오페라 《전쟁과 평화》,《현악4중주 제2번》,《플루트 소나타》,《바이올린 소나타》,《교향곡 제5번》, 영화음악《알렉산더 네프스키》등을 작곡했다. 2차 대전 무렵부터 소련의 문화계는 서구의 개인주의의 영향을 받아 모더니즘에 기울고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사회주의 리얼리즘이 뿌리
초등 음악 이론 및 실기4학년 음악 감상-피터와 늑대-- 목차-Ⅰ. 단원 소개1. 대상 학년 2. 단원명3. 대단원의 개관4. 대단원의 목표5. 대단원의 지도계획Ⅱ. 단원 분석 및 재구성1. 단원의 계열성2. 단원 선정의 이유3. 제제 분석 4. 재구성의 이유 ․ 방향5. 학습자 분석6. 지도상의 유의점7. 본 차시 평가계획Ⅲ.교수-학습 과정안▷- ① ② ③Ⅰ. 단원 소개 1. 대상 학년 4학년 1학기2. 제제 명13. 피터와 늑대3. 제제의 개관이 곡
그림형제의 동화 늑대와 일곱 마리 양 감상 레포트늑대와 일곱 마리 양은 구전으로 내려오던 독일 민담을 그림 형제가 정리하면서 많은 부분이 각색된 것이라고 알려져 있다. 기본 구조는 선과 악, 악한 늑대와 착한 양의 단순한 구조로 되어 있는데, 간단한 이 동화도 한 사람이 살아가면서 어떠한 심리적인 과정을 거치며 범죄적인 유혹에 굴복하고 물들었다가 이를 극복하는가를 잘 보여주는 이야기다.줄거리를 살펴보면 어느 산 속에 일곱 마리 아
피터의 원리조원: ▲ 무능은 어디에나 존재한다o 지방정부 사례 ①o 서비스 산업 사례o 군대 사례 ②☞ 모든 사례의 주인공들이 처음에는 유능했다가 무능력이 드 러나는 지위로 승진했다▲ 승진 후 무능해진 사람들o 가상 사례☞ 수백 가지 직업 사례의 분석을 통해 ‘피터의 원리’ 도출■ 모든 직위는 무능력자들로 채워진다① 미니언은 엑셀셔 시 공공사업부에서 유지보수를 담당하는 감독관이었다. 감독관이라는 지위는 미니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