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음악] 4학년 음악 감상 -피터와 늑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 소개
1. 대상 학년
2. 단원명
3. 대단원의 개관
4. 대단원의 목표
5. 대단원의 지도계획


Ⅱ. 단원 분석 및 재구성
1. 단원의 계열성
2. 단원 선정의 이유
3. 제제 분석
4. 재구성의 이유 ․ 방향
5. 학습자 분석
6. 지도상의 유의점
7. 본 차시 평가계획


Ⅲ.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본문내용
3. 제제의 개관

이 곡은 프로코피에프(Sergei Prokofiev, 1891~1953)가 학생들에게 악기의 특징을 가르칠 것을 목적으로 여러 가지 악기 음색의 표현력을 활용하여 이야기에 맞게 음악을 작곡한 것이다.
곡에 어떤 특별한 표제나 제목을 붙여 그 표제에 따라 작곡된 음악을 표제음악이라고 하는데, 풍경이나 이야기 내용을 나타낸 것이 많고 음악 감상을 올바로 할 수 있도록 작곡자가 곡의 첫머리에 내용에 대한 여러 가지 설명을 해놓기도 한다. 이 제재곡 또한 표제음악의 한 가지로 작곡가 자신이 직접 쓴 동화에 아름다운 선율을 붙여 악기와 그 특색을 듣는 이에게 이해시켜 나가는 형식으로 되어 있다. 어떤 등장인물이 어떤 악기로 표현되는지 이해하면서 악기의 음색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제재이다.
이야기에 등장하는 모든 사람과 동물은 제각기 오케스트라의 악기로 묘사되는데, 새는 플루트로, 오리는 오보에로, 고양이는 클라리넷으로, 할아버지는 바순으로, 늑대는 세 대의 호른으로, 피터는 현악 4중주로, 그리고 총소리는 팀파니과 큰 북으로 연주된다. 이러한 악기들이 그 때 그 때 이야기에 따라 효과적이고 실감나게 자신의 선율을 연주하며 때로는 등장인물이 모두 등장하는 상황에서는 전체 악기들이 동시에 연주되기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 음악 감상의 교육적 가치와 지도 방법
  • 음악 감상의 용어 정리• 유아의 올바른 음악 감상1. 음악 감상의 교육적 가치- 음악 감상의 의의- 음악 감상의 중요성- 음악 감상의 교육적 가치- 제 6, 7차 유치원 교육과정 내용 비교2. 음악 감상의 지도 방법- 연령별 지도 방법- 듣기-느낌-이해 단계별 지도 내용- 음악 감상 지도의 유의점 3. 유아 음악 감상 정보- 유아 음악 감상 목록- 인터넷 사이트- 공연- 동화4. 음악 감상 활동의 실제- 라데츠키 행진곡- 프로코키에프의 피터와 늑대-

  • [초등 국어 기초이론] 5,6학년 국어교과서 분석
  • 초등학교 말하기․ 듣기․ 쓰기교과서 구성과 연계를 정보전달, 설득, 친교, 정서표현(문학작품 감상 및 창작)이라는 국어사용 목적에 따라 분석해 보기로 하겠다.- 정보 전달학년학기마당소단원 및 지도내용5학년12사실과 발견1. 찬찬히 살피며내용을 자세하게 분석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쓰고 싶은 내용을 분석의 방법으로 정리해 글을 써 보도록 한다.2. 알리고 싶은 내용내용을 기준에 따라 분류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조사한 내용을 분류

  • [복합문화공간, 예술경영과 마케팅] 성남아트센터의 운영현황과 마케팅사례
  • 피터와 늑대>, ,- 1만 명에 달하는 어린이, 가족단위 공연관람- , 등 소시민 삶을 다룬 연극 기획 < 표 9 > 공연 장르별 선호도 분석을 통한 지역 특성을 고려한 Target 마케팅아래 표에서 보여지듯이 분당구 지역민들은 클래식, 오페라 등 좀더 전통적이고 고급문화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이미 그들을 성남아트센터가 개관하기 전에 예술의 전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음악인으로서의 길을 포기하고 인문계 고등학교에 진학했습니다. 기숙사가 있는 고등학교에 다니게 된 저는, 가족들과 떨어져 살면서 때로는 외로움에 많이 힘들기도 했지만, 함께 생활하는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많은 힘을 얻을 수 있었고, 공동체 생활을 통해 양보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대학 재학시절, 저는 뭔가 의미있는 일을 해보고 싶어 봉사동아리인 ‘○○’에 가입해 철거촌이나 재활원 등에 봉사활동을 다녔습니다. 처음 철거촌

  • E B Feldman의 미술비평단계에 따른 교과서 작품 비교 분석
  • 시작한 것인지도 모른다. 이처럼 『브로드웨이 부기우기』에는 누구보다 치열하게 고민했던 한사람의 철학과 인생이 담겨있으며 그의 아름다운 변화가 드러나 있기에 높은 가치를 가진다는 것이 내 생각이다. 그 아름다운 변화는 나에게도 일어났다. 이번 과제를 통해 나는 조금 더 넓은 시선으로 추상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여유를 가지게 된 것 같아 칸딘스키와 몬드리안의 작품을 분석한 이 시간들이 개인적으로 무척 소중한 경험이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