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다음 단계는 범죄적 충동에 대한 자기합리화와 미화이다. 늑대는 분필을 먹고 목소리를 곱게 만든다. 분필은 색깔이 희고 가루가 곱기에 범죄적인 충동에 대한 자기합리화와 미화(美化)를 뜻한다. ‘이번 한 번뿐이야. 다음부터는 착한 일을 하면서 살면 되지’라든가 ‘난 원래 성장 과정이 불우해서 어쩔 수 없어’라는 식이다. 새끼 양들은 이번에는 창틀에 올려놓은 늑대의 발이 검다고 문을 열어주지 않는다. 목소리가 내면의 양심적인 갈등을 상징한다면, 검은 발은 범죄적 충동의 실행 단계에서의 갈등을 표현하고 있다. 늑대는 검은 발에다 빵집에 가서 밀가루 반죽을 묻힌 후 방앗간에 가서 밀가루를 뿌려 발을 희게 만든다. 검은 색이 상
그림에는 유년기의 사진이 담긴 앨범이 담겨있다. 그리고 사진 위의 발랄한 그림이 이목을 끌고 현대적이다.반면 생활국어 대단원 표지그림은 몽환적인 숲 속의 벤치가 그려진 그림이다. 단원 시작하기에서는 ‘우리들 솜씨’라 하여 한 학생이 그린 인생 그래프를 보여주면서 자신의 삶을 되돌아볼 것을 유도하고 있다. 학생들은 예쁜 그림과 인생 그래프를 함께 보며 그림 속 벤치에 앉아 과거를 회상하는 자신을 떠올리는 등 감상이 자극될 것이다.
마리의 백조」나 「열두 형제」에 막내딸의 모습으로 나타나는 죽음의 사신과 인간이 원하는 본질적인 사랑의 근원에 대하여 논하고 있다. 1907년 12월 6일 빈 정신분석학회 회원이자 출판업자인 후고 헬러Hugo Heller가 제공한 장소에서 90명의 청중을 대상으로 강연한 내용을 논문으로 출판했는데 그것이 「창조적인 작가와 몽상」이다. 이 글의 주된 관심은 몽상에 관한 것으로 문학을 창조하는 사람들과사이
마리의 백조」나 「열두 형제」에 막내딸의 모습으로 나타나는 죽음의 사신과 인간이 원하는 본질적인 사랑의 근원에 대하여 논하고 있다. 1907년 12월 6일 빈 정신분석학회 회원이자 출판업자인 후고 헬러Hugo Heller가 제공한 장소에서 90명의 청중을 대상으로 강연한 내용을 논문으로 출판했는데 그것이 「창조적인 작가와 몽상」이다. 이 글의 주된 관심은 몽상에 관한 것으로 문학을 창조하는 사람들과사이
동화 읽기를 통한 이야기 바꿔 쓰기 지도 방안을 위해 실천적으로 투입할 수 있는 교수-학습 지도 방법을 세워 수업에 적용하여 수업양상을 살펴보고 그 의미를 찾는데 있다.Ⅱ장에서는 패러디 동화 작품에 드러나고 있는 패러디 동화의 특성과 본 연구에 선정된 패러디 동화 「늑대가 들려주는 아기 돼지 삼형제 」이야기를 환상성과 사실성, 주제와 교육성, 인물과 플롯, 서술 방식과 문체 면에서 살펴보았다. 또한 문학 감상의 확장 활동이며 창작의
동화할 수 있는 여러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이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자기 자신이다. 책에 ‘먼저 자기 자신을 이기는 상품으로 만들라’라는 구절이 있는데 이는 이기는 습관을 함양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스스로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본인의 가치화임을 강조한다. 만약 어떻게 관리를 해야할지 모른다면 주변에 영감을 받을 만한 사람이나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의 삶을 벤치마킹 해보는 것도 이기는 습관 형성에 좋은 거름이 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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