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학습동기-내재적 동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6 / 2017.09.26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유능동기
2. 신기성
3. 자기결정
4. 내재적 동기의 장점
5. 내재적 동기와 외재적 보상
6. 개인차
7. 결론
본문내용
* 내재적 동기에 대한 3가지 관점
(공통 전제: 모든 인간은 어떤 과제를 수행할 때 내재적으로 동기화 되어있다.)

1. 선천적으로 능력 개발을 추구하는 경향
2. 자신의 기대와 다소 불일치하는 사태나 활동을 추구
3. 자율적인 존재로서 자신의 의지에 따라 활동에
참여하려 하는 선천적 욕구를 가짐
참고문헌
http://www.youtube.com/watch?v=v2vB9fv8hPY



http://blog.naver.com/kidariloan12?Redirect=Log&logNo=15018566147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습동기유발] 학습동기 유발 방안과 교육적 활용
  • 학습동기 유발 방안과 교육적 활용Ⅰ. 학습동기 유발Ⅱ. 학습동기 이론과 분류1. 학습동기 이론(1) 본능이론(2) 추동감소이론(3) 욕구이론(4) 유인가이론(5) 인지이론2. 학습동기의 분류(1) 내재적 동기와 외재적 동기(2) 성취동기와 과제동기(3) 생리적 동기와 심리 사회적 동기Ⅲ. 학습동기이론1. Keller의 ARCS 이론1) 주의집중(Attention) 전략2) 관련성(Relevance) 전략3) 자신감(Confidence)4) 만족감(Satisfaction) 전략5) ARCS 이론의 장점과 단점2. Brophy의 교사

  • [기업교육] 학습동기원리에 근거한 교육프로그램 분석
  • 학습자의 학습스타일에 맞춰 코스요건과 티칭 스타일이 조정되는가?진단유/ 우수/ 시도도 하고 좋은 효과 기대문제 진술- 교수자는 강의 내내 중학생이라는 학습 대상자의 눈높이에 맞춰 친근한 존칭어를 사용하여 가르친다. 또한 실험 시 발생할 수 있는 화재의 위험성을 학습자들에게 인지시켜줌으로써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2.5 교육의 Value, 활용, 관심사에 대한 Role Modeling을 제시함으로써 내재적 동기와 개인의 목 달성의욕을 자극시키고 있는가

  • 켈러 Keller의 ARCS 학습동기 설계이론
  • Keller의 교수이론, 《ARCS》*동기는 누구의 책임인가? ⇨교사들이 학습동기를 통제할 수는 없지만 학습동기에 영향을 줄 수는 있다.*교사의 동기유발 책무1. 학습을 위한 환경-협동의지 2. 교수-학습을 위해 중요한 학습동기-학습욕구 3. 자기자각*학습동기에 대한 세가지 개념적 토대1. 내재적 동기와 외재적 동기#내재적 동기내재적 동기의 같은 개념 : 학습목적적 동기(motivation with learning goals)수행목적적 동기(performanc-gaol oriented), 계속동기(continu

  • 학습동기 유발(내재적 동기, 외재적 동기) 방법에 대해 제시하시오
  • 학습동기 유발(내재적 동기, 외재적 동기) 방법에 대해 제시하시오.Ⅰ. 서론교육에서 학습동기란 학생들이 교육과정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도록 하는 힘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학습동기는 크게 내재적 동기와 외재적 동기로 구분할 수 있다. 먼저 내재적 동기에 대해 살펴보면, 내재적 동기는 스스로 흥미를 느끼고 즐거움을 느끼며 과제 수행 과정 자체에 몰입하게 만드는 내적인 요인이라 할 수 있다. 즉, 자신의 능력 향상 및 성취감 등 자기

  • 학습동기 유발(내재적 동기, 외재적 동기) 방법에 대해 제시하시오
  • 학습동기 유발(내재적 동기, 외재적 동기) 방법에 대해 제시하시오 본 문 1. 서론 학습동기 유발은 학생들이 학습에 대한 자발적인 의지를 가지고 학습에 참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학생들의 학습 성취도와 학습태도에 큰 영향을 미치며, 그 결과 학습 동기 유발은 교육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학습동기 유발에는 내재적 동기와 외재적 동기가 있다. 내재적 동기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학습하는 것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지적 호기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