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가해자와 피해자측면의 교육심리학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제1절. 가해학생의 분석
- 가해자측면에서의 학교폭력 현황
- 폭력적 가해행동의 교육심리학적 해석
- 가해학생의 교육심리적 해결방안
제2절. 피해학생의 분석
- 피해학생의 일반적 특성
- 학교폭력 피해자의 피해 양상의 교육심리적 해석
- 피해학생의 교육심리적 해결방안
제3절. 종합적 해결책
- 피해학생과 가해학생의 집단적 특성에 따라
교육 심리적으로 바라본다.
Ⅲ.결론
Ⅳ.참고문헌
- 본문내용
-
수동적 피해자로 내성적인 성격일 경우가 많다.
2. 부적절한 대인 관계를 가질 경우가 많다.
3. 의사표현력 부족하다.
4. 자기 개방 능력의 부족하다.
5. 가해학생이 될 가능성
1 피해학생은 적절한 교우관계를 유지 x
2. 대인관계지능이 낮다.
3. 대인관계지능을 계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 필요
4. 그러나 아직 적절한 연구결과 없음
1. 가해, 피해경험 중복으로 가진 학생 대상
2. 자신의 진정한 욕구 파악 & 삶의 선택적 주체 파악
3. 공통 경험이 있는 학생들이 대화통한 치료
4. 가해경험의 죄책감 & 피해경험의 치료 함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