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사례] 따돌림 및 괴롭힘, 금품갈취, 신체폭행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Ⅰ. 따돌림 사례

1. 피해상황 발단 및 의뢰사유
2. 상담 및 중재 내용
3. 상담 및 중재 결과
4. 상담자 평가 및 의의

Ⅱ. 괴롭힘, 금품갈취 사례

1. 피해상황 발단 및 의뢰사유
2. 상담 및 중재 내용
3. 상담 및 중재 결과
4. 상담자 평가 및 의의

Ⅲ. 괴롭힘, 신체폭행 사례

1. 피해상황 발단 및 의뢰사유
2. 상담 및 중재 내용
3. 상담 및 중재 결과
4. 상담자 평가 및 의의

Ⅳ. 일대일 신체폭행 사례 I

1. 피해상황 발단 및 의뢰사유
2. 상담 및 중재 내용
3. 상담 및 중재 결과
4. 상담자 평가 및 의의

Ⅴ. 일대일 신체폭행 사례 II

1. 피해상황 발단 및 의뢰사유
2. 상담 및 중재 내용
3. 상담 및 중재 결과
4. 상담자 평가 및 의의

Ⅵ. 집단 신체폭행 사례

1. 피해상황 발단 및 의뢰사유
2. 상담 및 중재 내용
3. 상담 및 중재 결과
4. 상담자 평가 및 의의

* 참고문헌
본문내용
1.따돌림 사례

*인적 사항: 중학교 1학년 여학생
*피/가해 구분: 피해자
*학교폭력 유형: 집단 따돌림(왕따)
*가해자 유형: 같은 학급 주동자 1명, 그 외 학급 대부분의 아이 및 타 학급 아이들 동조
*상담중재방식: 피해자 부모 전화상담 1회 및 피해학생, 부모 내방(면접) 상담 및 심리검사
*기타 개입: 중재 종결 후 피해학생 6차 개인상담 진행

1) 피해상황 발단 및 의뢰사유

피해학생은 1학기 중간고사 이후인 5-6월부터 초기 상담을 한 11월까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내가 살고 있는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청소년 학교폭력문제를 조사하고 학교폭력문제가 해당 지역사회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분석하시오
  • 폭력문제를 조사하고 학교폭력문제가 해당 지역사회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분석하시오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학교폭력에 관한 기본 개념1) 신체적 폭행2) 금품 갈취3) 괴롭힘4) 집단 따돌림2. 학교폭력에 대한 사회적 쟁점3. 학교폭력에 개입된 청소년의 문제와 욕구4. 내가 살고 있는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청소년 학교폭력문제1) 유해환경의 노출2) 지역사회의 참여도3) 행정 및 경찰과 다양한 협력4) 전문계 고등학교의 학교폭

  • [학교폭력의 이론과 실제 공통] 1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분석하시오 2 국내 학~
  • 학교폭력의 개념1) 정의2) 특징2.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 분석1) 학교폭력의 원인 분석(1) 개인 심리적 요인(2) 가정적 요인(3) 학교 환경적 요인(4) 사회적 요인2) 학교폭력의 결과 분석(1) 학교폭력의 피해실태 분석(2) 학교폭력의 가해실태 분석 3) 학교폭력 대책방안(1) 교사의 역할(2) 학교의 역할(3) 학생의 역할(4) 가정의 역할3.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 어울림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1) 배경2) 목표3) 특징4) 구성 및 내용(1) 구성(2)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공통)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국내․ 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0k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공통)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국내․ 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기로 하자.Ⅱ. 본 론1장.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분석하시오1. 학교폭력의 개념 폭력의 사전적 정의는 “난폭한 힘”, “무법한 완력”, “강력” 학교 안팎에서 발생하는 폭행, 구타, 금품갈취 등의 신체적․물리적 폭력이나 집단 따돌림, 욕설, 협박 등 심리적 언어적 폭력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학

  • [사회문제론]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안모색
  • 학교폭력이라고 할 때에는 학생과 학생간의 신체적, 언어적 폭력을 의미한다. 학생간의 폭력 중에서도 처음에는 학교 대 학교, 또는 학교 내 집단패싸움 등 신체적인 가해 행위를 학교폭력으로 간주했지만, 이 후 심리적 위협과 집단으로부터의 소외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폭력을 포함하는 것으로 정의되었다. 즉, 힘의 우위에 있는 패거리들이 주위 학생들에 대해 언어적 위협, 놀림, 소지품 은닉, 따돌림, 집단에 의한 무시, 신체적 폭력, 금품갈취는

  • [교육심리학] 학교폭력
  • 학교폭력의 정의(1) 학교폭력 정의(2) 이럴 때 학교 폭력이다Ⅱ. 학교폭력의 유형(1) 신체적 폭력 (2) 금품 갈취(3) 언어적 폭력(4) 집단 괴롭힘(5) 성적폭력(6) 사이버 폭력Ⅲ. 학교폭력의 원인 (1) 개인적 요인(2) 환경적 요인(3) 심리적 요인Ⅳ. 학교폭력의 실태(1) 학교폭력의 최근실태(2) 주요국의 학교폭력 실태 분석 결과 Ⅴ. 학교폭력의 특징과 구성(1) 학교폭력의 특징(2) 학교폭력의 구성Ⅵ. 학교폭력에 관한 법률조항(1) 학교폭력예방 및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