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 ‘컬처 코드’ 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7 / 2017.03.1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가를 받은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 컬처코드(THE CULTURE CODE) 핵심 Key Words >
1. 코드는 무의식 속에 있다.
경험과 그에 따르는 감정이 결합되면 각인이 이루어지는데, 일단 하나의 각인이 이루어지면, 그것은 우리의 사고 과정을 강하게 규정하고 미래의 행동을 만들어낸다. 한 예로 미국의 피티 크루저승용차를 성공시키기 위해 저자인 클로테르 라파이유는 자동차에 관한 미국인들의 잠재의식을 듣는 작업을 통해서 피티 쿠르저의 코드를 발견했다고 한다. 첫 번째로 자동차에서 원하는 바가 무엇이냐고 했을 때 사람들은 기계장치의 신뢰성, 연비, 안정성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차에 대한 첫 경험이나, 외계인에게 차를 설명해보라는 질문을 통해서 미국사람들은 처음 자동차 열쇠를 쥐었을 때의 설렘, 자동차 뒷좌석에서의 첫 성경험들을 떠올렸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제관계] 세계는평평하다
  • 를 내려 받는 것이 아니라, 아래에 있는 대중이 만들어 퍼뜨리는 것을 지칭한다. 상업적 소프트웨어는 복제되어 유로로 팔리고, 그것을 제조한 기업은 당연히 소스코드를 보석처럼 보관한다. 그럼으로써 새로운 버전 개발에 필요한 비용을 뽑는다. 반면에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는 공유되고, 사용자들은 끊임없이 소프트웨어 개발에 참여하며, 동시에 누구나 무료로 사용한다. 그리고 소프트웨어를 개선한 사용자는 다시 모두가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도록

  • 아담이 눈뜰 때‘ 를 읽고-총53개
  • 를 거는 일이다. 몸이 부서질 지도 모르지만 그렇게 할 수 있을 거란 이유는 아마 잘못 눈뜬 가짜 낙원을 지우고 진짜 낙원을 찾아 가기 위해서일 것이다.그의 나이 열 아홉 살. 그가 그 때 가장 가지고 싶었던 것은 타자기와 뭉크화집과 카세트에 연결하여 레코드를 들을 수 있게 하는 턴테이블이였다. 그는 이 모든 것을 다 얻었고, 스물이 된 이제, 그는 새로운 낙원을 찾을 것이다.이제 두 번째 과제로 ‘아담이 눈뜰 때’ 라는 책을 읽고 독후감을

  • 중학생 독서 감상문 모음 ,
  • 코드』를 읽고 - 성배를 찾아 떠나는 여행 -다 빈치 코드. 책 표지부터 신비함을 자아내는 그윽함 이란, 빨간색 바탕에 금색으로 새겨진 제목을 책을 읽기도 전에 내 마음을 사로잡았다. 물론 이 책을 내가 믿고 있는 신을 많은 방향으로 비판하고 있지만 ‘적을 알아야 이긴다.’라는 옛말이 있듯이 기독교를 비판하는 자들의 속마음을 알아야 우리도 대응할 것 아니냐. 하는 마음으로 한 장 한 장 읽었다. 이 책에서는 예수는 부인이 있었고, 지하에 묻

  • [독후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웹 심리학을 읽고
  • 를 선언함으로써 달성 가능성이 높아지는 심리 현상.* 매직 넘버7인간의 기억이나 인식은 일곱 개까지는 쉽지만, 그 이상이 되면 어려워진다는 것을 의미. 숫자나 단 어입력, 혹은 코드기억이 필요한 제품일 경우 7자리 이상으로 설정하는 것을 피해야한다.* 에스컬레이터 효과심층 심리가 ‘에스컬레이터=움직이는 것’이라고 인식하여 멈춘 에스컬레이터 위에 올랐을 때도 미묘 한 균형감각 조정을 느끼게 되는 것. ‘이러이러할 것이다’라는 예상

  • 이미지로 본 대중문화의 문화콘텐츠 파급력
  • 를 대중문화라고 정의 내릴 수 있다. 의미에 따라 매스컬처(mass culthure), 포풀로컬처(popular culthure)라고 부른다.      ⑴우리 생활에서의 대중문화 문화는 단순히 우리가 흡수하는 것이 아니며, 흡수하는 것이 아니다. 문화는 학습되는 것이다. 대중문화를 정의하는 말 중, ‘대중매체에 의해 대량적으로 생산되고 재생산되어 다수의 문화수용자에 의하여 대량소비되는 대중 지향적 상업주의 문화(대중문화大衆文化 한국민족문화대백과, 한국학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