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영어교육 동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6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영어과 교육과정 편제 및 내용
2. 싱가포르 영어교육 평가
3. 싱가포르의 교사교육
4. 싱가포르 교육 동향
- 본문내용
-
1. 영어과 교육과정 편제 및 내용
다인종, 다언어, 다문화 국가
인종 : 중국인 74.4%, 말레이시아인 13.6%, 인도인 8.9%, 기타 2.8%
언어 : 만다린어(35%), 영어(23%), 말레이어(14.1%), 호키엔어(11.4%), 광둥어 (8.7%), 테오추어(4.9%), 타밀어(3.2%), 중국방언(1.8%), 기타(0.9%)
공용어 : 말레이어, 중국어, 타밀어, 영어
2중 언어 정책 : 각 인종 고유 언어 외에 영어를 필수 언어로 하여 반드시 2개 언어를 이수해야 함
영어과 교육과정의 목표
주요 목표 : 효과적인 언어 활용(Language Use)
학생들의 언어 사용은 목적, 청중, 맥락, 문화에 의해 영향 받음
언어 활용 능숙도는 학습 성취로 평가
탄탄한 기반
풍부한 언어 제공
영어과 교육과정의 방법
- 영어교수학습의 원칙
English
1영역(작문 능력)은 4가지 요소로 되어있는데, 1) 국제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영어작문 실력 평가, 2) 주어진 주제에 대한 이해력, 관련 개념 선정 능력 평가, 3) 적절한 단어의 사용과 함께 문법, 철자, 구두법에 맞춘 작문능력평가, 4) 2개 주제 중 1개 문제를 선택하여 150자 이내로 이야기 형식으로 작문하기가 있다.
2영역(이해 능력)은 2가지 요소로 1)주어진 내용의 개념, 비유, 암시 이해 능력 및 추론, 예측 능력 평가, 2) 그래프를 해석하는 능력과 주어진 문자 내용에 맞추어 주어진 질문 답하기가 있다
3영역(듣기 능력)은 20개의 객관식 듣기이며, 문제들은 뉴스, 광고, 일반대화, 전화대로, 연설, 이야기들을 통해 주어지며 일상적인 대화를 알아들을 수 있는지를 평가한다. 처음 4문제는 그래픽 관련된 문제이다.
4영역(말하기/커뮤니케이션 능력)은 1) 소리 내어 읽기 : 발음 능력 및 정확하게 단어읽기, 적절한 표현 및 리듬에 맞추어 읽기 평가, 2) 대화 : 주어진 주제를 가지고 시험관과 함께 대화를 하는 능력으로 평가한다. Picture Discussion에서는 정확한 문법과 적절한 어휘를 사용하여 그림으로 된 상황을 해석할 수 있는지 평가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김도기 외 1인. 2008.「싱가포르 교사양성제도의 특성과 시사점」. 『초등교육연구』.제21호 제3권. 한국초등교육학회.
김미현. 2008.「싱가포르, 덴마크, 핀란드 의사소통중심 영어교육 연구 : 한국 영어교육에의 시사점」.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Lee, C. Kim-Eng.(with Tan, M. Y.) 2010. Rating Teachers and Rewarding Teacher Performance: The Context of Singapore. Paper presented at APEC Conference on Replicating Exemplary Practices in Mathematics Education. Koh Samui, Thailand.
<참고 사이트>
NCIC 국가교육과정 정보센터 (http://ncic.re.kr/nation.wdi.inventoryList.do)
네이버 지식백과 (http://terms.naver.com)
Academy of Singapore Teachers
(http://www.academyofsingaporeteachers.moe.gov.sg/)
English Language Institute of Singapore (http://www.elis.moe.edu.sg/)
National Institute of Education (http://www.nie.edu.sg/)
Singapore Examinations and Assessment Board (http://www.seab.gov.sg)
Singapore Ministry of Education (http://www.moe.gov.s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