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신체표현, 동작놀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만 5세의 놀이
2.신체발달 특징
3.환경 구성
- 본문내용
-
만 5세의 놀이
신체적 발달이 활발한 시기로 신체적
균형의 유지가 가능해진다.
대 근육 발달에 의해 뛰기, 달리기를 할 수 있고 두발자전거를 탈 수 있으며 자신의 운동 기술을 다양하게 시험해 보는 놀이를 한다.
미끄럼을 탄다거나 계단에서 뛰어내리거나 한 발로 뛰거나 한 발로 서 있는 행동도 한다.
여러 가지 운동 경기도 즐기기 시작한다.
만 5세 신체발달 특징
신체성장
• 신체 비율 중 머리의 비율이 적어지면서 신체가
균형 잡히어 신체 비율이 어른에 가깝다.
• 남아가 더 골격이 발달하지만 손의 사용과 같은
미세한 기술은 여아가 우수.
대근육 운동
근육 발달
대근육의 발달로 다양한 방식의 뛰기, 달리기 등이 가능.
예) 빠르게 뛰기, 한발로 뛰기, 균형 잡고 서기,
주전자에 물 따르기
몸의 균형 감각이 발달하고 민첩성도 발달 하는시기.
예) 스포츠를 즐기고 놀이 기구 타는 것을 즐김.
사람의 신체와 성기에 관심.
건강하게 신체가 발달하면 자신감을 갖게 되어 인지적으로나 사회적 발달에 많은 도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9 1학기 부모 상담일지 만4세 18
- [심리학개론] 고전적조건화와 조작적조건화의 주요개념 및 특징에 대해 정리하고 우리 생활에서 바라볼수 있는 고전적조건화와 조작적조건화의 사례
- 아동문학에 나타난 인물의 유형 분석 크리스마스 캐럴 속 인간상 탐구
- 융의 분석심리 이론 중에서 페르소나와 그림자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나의 페르소나와 그림자에 대해, 그리고 나의 페르소나와 그림자가 통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소논문] 포스트 모더니즘 시대의 기독교 교육
- [인문학] 포스트모더니즘의 특성과 포스트모더니즘 신학0k
- [중국고전희곡] `패왕별희(覇王別姬)`를 통해 본 경극의 상징성
- 심리학개론_과학적 심리학이 시작된 배경에 대해 기술하시오
- 도덕 합리적 의사결정 지도안 - 1 정직한 행동 - 3 새끼손가락 고리 걸고 - 7 서로 다른 주장 - 2 내 일은 내가 하기
-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