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1년치 관찰일지 및 1학기,2학기 발달평가 (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03 / 2023.11.03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5세 1년치 관찰일지 및 1학기,2학기 발달평가 (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목차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발달평가
본문내용
관찰기간
2022년 9월 1일 ~ 2023년 2월 28일
이름
OOO
반이름
OOOO반
연령
만5세
기록자
OOO
구분
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박물관을 들어가기 전에 교사와 유아들이 지켜야할 규칙들에 대해 이야기를 하였는데 OO가“안에 들어가서 전시품을 만지지 않아요.”라고 말하며 실제로 전시품은 눈으로 보기도하며 실내에서 조용히 말하며 지켜야 할 규칙들을 알고 지켰다.
신체운동
OO가 눈송이의 모습을 탐색한 뒤 친구와 함께 눈송이 모습을 신체로 표현한다. 눈송이가 되어 빙빙돌며 하늘에서 눈이 내리는 모습을 표현한다.
의사소통
이야기할머니 시간에 집중을 하며 할머니의 이야기를 듣고 할머니께서 “지난주에 무슨책을 읽었지~?”하자 OO는 “소나무?”하고 책 제목과 내용의 일 부분을 기억하여 대답을 한다.
사회관계
OO가 OO와 놀이를 하다가 OO와 OO가 함께 놀이를 하고싶어서 OO에게 놀이를 같이 하자고 이야기 하였으나 OO가 대답을 안해 다른 놀이를하며 기분이 좋지 않았다. OO가 OO에게 같이 놀고 싶다고 하며 교사에게 이야기하여 서로 과정을 이야기하고 사과를 한후 함께 놀이를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4,5세 1년 (2022년 3월~2023년 2월) 관찰일지 # 평가포함 관찰일지
  • 만4,5세반 관찰일지관 찰 기 간2022년 3월 2일 ~ 2022년 8월 31일이 름OOO반 이 름OOOO반연 령만4세기 록 자OOO구 분관찰내용발달영역기본생활습관OO가 친구들과 식사를 하는 중 교사가 보니 밥이 그대로 남아 있었다. “OO야, 밥 안먹고 싶니?” 라고 묻자 고개를 끄덕이며 의사를 표현하였다. 교사는 “그럼, 조금이라도 먹어보자!” 라고 말을 했고 OO는 먹기 시작하였는데 끝까지 다 먹고 “다 먹었어요,” 라며 교사에게 다가왔다.신체운동방방

  • 만5세 (7세) 1년 (1학기,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5명 10페이지 # 공공형 어린이집 평가인증A 관찰일지
  • 관찰할려는 적극성을 가지고 있으며 탐구과정을 즐기며 확대경의 사용방법을 잘 알고 관찰할 수 있다.OOO반 만5세 관찰일지관 찰 기 간2022년 3월 2일 ~ 8월 31일이 름OOO반 이 름OOOO반연 령만5세기 록 자OOO구 분관찰내용발달영역기본생활습관봄 꽃 사진을 지켜보던 OO에게 “봄에는 어떤 식물을 볼 수 있을까? 라는 교사의 질문에 ”민들레요! 저 집 앞에 민들레 핀 거 봤어요“ 라고 답한다.신체운동OO가 두꺼운 도화지로 비행기를 접는다. 자

  • 만5세반 1년 관찰일지와 1학기,2학기 종합발달평가
  • 1학기 종합발달평가OO는 두 팔과 다리의 균형을 잡으면서 이동운동이 가능한 모습이었다. 수와 게임 방법을 인지하고 다리를 이용해서 점프를 하면서 게임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OO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표정, 몸짓, 말소리를 이용하여 기본적인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수 있다. 자연과 사물의 색, 모양 등에 관심을 가지고 미술 활동으로 표현하는 것을 즐기며 본인의 작품을 언어로 표현한다.관찰일지반명###반이름###연령만5세기록자###구분

  • 관찰일지 만5세 5명 1년 10페이지 - 발달평가 포함
  • 반명OO반이름OOO나이만5세영역관찰내용기본생활습관OO가 가위를 들고 자리에 앉는다. 가위질을 하다가 필요한 것이 있어 가위를 쥔 채로 일어난다. OO가 “아 맞다 가위” 하고 이야기 하고 가위를 내려놓는다.신체운동달걀을 숟가락으로 옮겨보는 신체활동에 관심 갖던 OO가 “저도 하고싶어요” 하며 숟가락 위에 게란을 담는다. 그리고는 바구니에 옮기려고 천천히 손을 움직인다. 달걀을 담아본다. 의사소통친구들이 솜사탕 먹는 것을 보

  • 1학기, 2학기 1년치 만5세 6개영역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 자연물을 탐색하며 궁금한 것이 생기면 상황과 관계없이 바로 해결하려고 한다. 만5세 관찰일지반명###반이름###연령만5세기록자###구분관찰내용기본생활습관영화를 보러가는 날 OO가 “선생님, 영화보러 언제가요? 빨리 가고 싶어요. 저는 팝콘도 준비해 왔어요.”라고 말하며 기대를 하였다. 그리고는 질서를 잘 지켜 영화를 보고 어린이집으로 돌아왔다. OO는 하원할 때 “조금 지루했지만 끝까지 봤어요.”라고 말하였다.신체운동OO가 미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