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교과교육론 A형 생활도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14 / 2018.09.1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교과교육론 |
---|---|---|---|---|---|
A형 |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 만5세를 대상으로 ‘생활도구’에 관한 주간교육계획안(4주분: 하위 내용은 다양한 생활도구, 생활도구를 움직이는 힘, 생활도구로서의 미디어, 미래의 생활도구),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하시오(30점). *관련 단위활동계획안을 교사-유아 발문과 응답을 넣어 작성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함. <참고문헌> - 교과교육론 7강 강의, 2~6강 심화학습 강의록과 유은영교수 상담게시판 등 - 누리과정교사용 지도서(지인, 인근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양해를 얻어 참고) - 키드키즈, http://www.kidkids.net/eduinfo_new/schedule_list.htm 꼬망세 http://www.edupre.co.kr/00new/s_eduplan/subject_list.asp?formSCategory1=01 |
- 하고 싶은 말
-
2018 교과교육론 A형 생활도구입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 목차
-
1, 생활주제 전개
2, 주간교육계획안(1주차)
3, 주간교육계획안(2주차)
4, 주간교육계획안(3주차)
5, 주간교육계획안(4주차)
6, 일일교육계획안
7, 단위 교육 계획안
참고자료
- 본문내용
-
누리과정 관련 요소
-자연탐구 - 과학적 탐구하기 - 간단한 도구와 기계 활용하기
-의사소통 - 듣기 - 동요, 동시, 동화 듣고 이해하기
-의사소통 - 말하기 -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사회관계 -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자연탐구 - 과학적 탐구하기 - 간단한 도구와 기계 활용하기
-자연탐구 - 과학적 탐구하기 - 물체와 물질 알아보기
-사회관계 -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 공동체에서 화목하게 지내기
-예술경험 - 예술적 표현하기 - 미술활동으로 표현하기
-신체운동·건강 - 안전하게 생활하기 - 안전하게 놀이하기
생활 주제 선정 이유
우리가 사는 세상은 과학기술의 발달과 편리성의 증대로 인하여, IOT(사물인터넷) 등 첨단기술을 응용한 생활가전과 IT, 멀티미디어 기기 등의 다양한 생활도구들을 가정에서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유아들은 왕성한 호기심과 대소근육의 발달로 인하여 이러한 생활도구를 이해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다. 아이들은 자신이 생활하는 범위 내에서 동작하는 생활도구에 대하여 알고자 하고 주변 사물에 대해서도 호기심을 가지기 쉽다. 이러한 지적호기심은 극히 자연스러운 것이고 유아의 인지발달에 원동력이 된다. 하지만 맞벌이, 조손, 한부모 가정의 증가로 인하여 생활도구의 사용법과 유익함에 대하여 올바로 지도할 수 있는 주체와 시간은 여의치 않은 것이 현실이다. 그러므로 생활도구와 미디어를 유용하고 바르게 활용하는 지식과 태도를 갖도록 하며, 새로운 도구의 요구와 개발에 관심을 가지도록 유도하는 내용을 교육과정에 포함할 필요가 있다.
- 참고문헌
-
교과교육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http://www.kidkids.net/eduinfo_new/eduplan_mon.htm?CUR_AGE=5&SEL_YEAR=2016&CUR_MONTH=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수방법론 A형,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예, 만 2세 어린이집 교실 등)
- 교과교육론 A형,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생활도구(생활주제), 다양한 생활도구(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2017년 2학기 교과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A형(누리과정 생활주제 - 생활도구)
- 2019년 2학기 교과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A형(만5세 - 생활도구)
- [교과교육론 A형]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0세~1세 보육 계획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글과생각1 이건창의 녹언 돋보인다 판단2개대목 최치원의 제가야산독서당과 신위의 박연 로만야콥슨 언문창제반대상소문과 훈민정음해례서문자신견해피력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산업안전, 공통) 1. 안전보건경영체계의 핵심 내용인 P(Plan) - D(Do) - C(Check) - A(Action) Cycle에 대하여 설명하고, PDCA Cycle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노력해야 하는 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개인 의견을 A4 1장 내외로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2. 정성적
- 국문 3 고전소설강독 1 삼설기 _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2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 행동경제학3공통 외부과제물 사이트통해 구입한 과제물사용하는 0점 처리 행동경제학강의에서 배운개념 자유롭게 활용하여 해결 방안제시해보라0
- 사회문제론 2024년 1학기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특수아교육4B)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2024년 1학기 푸드마케팅 기말과제-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 자원봉사론4공통) 각자자신이 어떤대상이든 특정한대상을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보고자원봉사활동의문제점과 자원활동활성화발전방안0k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푸드마케팅)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설명 농산물 브랜드의 중요성 농산물 마케팅의 필요성 등
-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