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 공정거래 [상생 실패 & 성공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15 / 2017.01.15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 공정거래 [상생 실패 & 성공 사례분석]
- 목차
-
1. 상생협력의 개념 및 필요성 및 최근 동향
1) 상생협력 개념
2) 우리나라 최근 동향 및 추세
2. 상생협력의 적용 사례
1) 모범사례
2) 실패사례
3. 현 제도의 문제점 및 대안제시
1) 문제점
① 대기업의 문제점
② 중소기업의 문제점
③ 시장구조적 문제점
2) 대안
① 주체자로서 대기업의 역할
② 파트너로서 중소기업의 역할
③ 정부의 역할
- 본문내용
-
상생협력이란?
각 기업이 파트너기업과의 상호 목표를 위해 협력하는 행동.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협력의 필요성
<필요성>
세계경제는 크게 세 가지의 변화가 진행
① 경제 통합화로 인한 세계경쟁의 격화
② 불확실성 증대 및 세계경제의 둔화
③ 다양한 수요층에 따른 시장세분화의 심화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제조업 중에서 조립산업의 비중이 높고, 많은 중소기업 부품업체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협력체제가 더욱 필요한 상황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양극화도 상생협력의 이유가 되므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협력기반 동반성장이 필요
2007년부터 2011년 회계연도까지 국내 주식시장에 상장된 중소기업 678개사의 영업이익은 5년 동안 13.9% 증가, 매출액은 28.2% 증가했지만, 같은 기간 대기업의 영업이익은 23.8%, 매출액은 54.0% 각각 증가해 중소기업의 실적 성장세를 훌쩍 뛰어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마케팅] BBQ의 인도시장 진출
- K방산 현황, 성공요인 및 향후 해결과제[K방산,방산,국방비,무기수출,무기,자주포]
- [경영정보] 7장 네트워크에서의 직원 감시
- 현대자동차의 5-force 모델을 통한 기업외부환경분석
- 꼼데가르송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꼼데가르송 경영,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주)그래미 여명808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주)그래미-여명808
- [마케팅전략 사례](주) 그래미 `여명808` 성공 시장진입 전략분석 사례
- (주) 그래미 여명 808 마케팅전략
- [마케팅조사] 숙취해소음료 모닝케어 점유율 확대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