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육평가의유형절대평가와상대평가를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04 / 2017.01.0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육학과 관련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 본문내용
-
교육평가의 유형에는 정말로 다양한 방법의 평가들이 존재한다. 교육평가의 유형은 검사 점수에 가치를 부여하기 위해 어떤 평가기준을 사용하는가에 따라 준거지향평가(절대평가)와 규준지향평가(상대평가)로 구분되고, 교수-학습 과정의 단계 중 어느 시점에서 어떤 목적으로 시행하느냐에 따라 진단평가, 형성평가, 총괄평가로 구분됨
평가기준에 따라
상대평가, 절대평가
수업과정 단계에 따라
진단평가, 형성평가, 총괄평가
1. 상대기준평가
(1) 개념
; 평가결과에 대한 해석의 기준을 집단 내의 상대적 위치에서 구하는 평가방법으로, 상대적 위치를 결정짓는 기준은 '평균'
(2) 장점
․ 엄밀한 개인차 변별 가능
․ 경쟁을 통한 외현적(외발적) 동기 유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어린이집 만4세 놀이,일상 관찰일지 (3월~8월) 8명
- 만 4세 1학기 유아 발달평가 25명
- 음악과 교수 학습과정안 방울꽃 학습지도안 방울꽃 수업지도안 방울꽃 공개수업지
- 중국문학사 - 죽림칠현
- 국가와 윤리 시민 불복종
- 중월 전쟁에 대해서
- [유아교육사] 현대 아동교육의 기초 - 듀이(교육사상, 교육원리와 교육방법 등), 슈타이너(인지학과 아동관, 교육사상, 교육원리와 교육방법, 발도르프 유치원의 환경구성과 교육내용)
- 프뢰벨과 듀이의 교육사상이 영유아 보육에 미친 영향을 서술하시오.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만3세 4월 보육일지 1주 - 4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