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박물관역사] 제8장 계몽시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제8장 계몽시대

조만간에 공공 박물관으로 들어갈 운명을 가진 왕실 콜렉션이 커져 가는 것과 동시에 유럽의이곳 저곳에서는 공공 단체들이 예술작품의 수집을 시작했다. 시(市)자체가 이러한 활동에 참여한 가운데 1629년 취리히 시는 바세르키르헤에 도서관과 미술품만을 지열하는 갤러리를 설립했고, 1523년 도메니코 그리마니 추기경은 정부가 위치하고 있는 도시를 미화하고 또 학문을 진작시키기 위해서 그가 로마에 체류하는 동안에 수집한 고대 유물과 골동품을 베네치아 공화국에 기증했다. 결과적으로 그의 기증품은 현재 고고학 박물관의 핵심이 되었다.
또한, 16세기로부터 18세기까지 프로방스 지방의 아를레스 시의 수도원은 그 지방의 발굴에서 발견된 로마시대의 유물을 수집했으며,1785년경 뒤몽 신부는 미님 수도원 안에 여러 가지 고대유물 콜렉션을 수집해서 그것을 공공박물관의 것으로 통합했다. 이러한 목적을 위해서 그는 시의회와 합의문을 작성했고, 시의회는 그 전 2세기 동안 다양한 방식으로 예술품을 사모았다.
이렇게 ‘베상송 박물관은’ 프랑스에서 가장 오래된 공공박물관으로써 자리메김 하였고, 대중에게 공개되었다.
18세기에는 사람들이 대가의 화실에서 실습을 토해 에술을 배운 것이 아니라 예술에 관한 가르침을 받고 강의를 들었다. 이런 종류의 예술 교욱의 원형은 16세기에도 찾을 수 있었으나, 계몽시대에 와서야 비로서 널리 전파되면서 곳곳에 아카데미나 미술학교가 설립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직,교육학개론,교육과학사] ***교육학개론***교육과학사
  • 시대에 따라 변한다. 독일 다르고 영국이 다르다. 이런 점에서 한국도 다른 나라와 다른 특성이 있다. 간단히 말하면, 한국은 일제 식민지 시대부터 인위적으로 만들어 놓은 학력주의 사회체게가 학력경쟁을 촉발하고 조장하였고 해방 후에 권위주의 정권들이 학력과 학벌을 조장하였기 때문에, 어느 나라보다도 진학열을 과열시켜 급속하고 대규모적인 학교팽창을 가져온 것이로 보인다.2. 교육과정의 사회적 의미학교는 수많은 것을 가르친다. 학교

  • [교육학과, 교육학, 임용] 전태련 함께하는 교육학 합격 마인드맵
  • 제8장 교육과정제1절 교육과정의 의미① 교육과정의 의미1. 교육과정의 개념 - 공부해 나가야 할 일련의 내용 항목들 또는 교수요목2. 교육과정에 대한 다양한 정의1) 교육과정은 교과목이나 거기에 담긴 내용이다. 2) 교육과정은 계획된 활동이다. 3) 교육과정은 학교의 지도 아래 학생이 겪는 실제 경험이다. 4) 교육과정은 수행할 일련의 과업이다. 5) 교육과정은 의도한 학습 결과이다. 6) 교육과정은 개인의 인생 항로에 대한 재해석의 과정이다.

  • 세계의역사1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역사 학습방향및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0k
  • 시대적인 사명에 도래했다고 볼 수 있다.4. 나의 제언 과거 역사는 현재일이면 더 나아가 미래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과거의 세계역사를 안느 것은 현재와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요즘 젊은이들이 한국의 역사에 대하여 매우 고리따분하고 지겨운 과목으로 생각하여 역사공부를 안하려고 한다고 한다. 이는 한민족의 정체성을 부정한 것으로 이런 상태가 지속되면 국가적인 위기 재앙에 직면할 수 있을 것이다. 즉,

  • [아동교육] 코메니우스 `대교수학` 5~8장
  •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공부를 해야 하는가?’라는 어려운 질문을 접했다는 생각이 든다. 아직 한 달도 안됐으니까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천천히 공부하면서 그 해답을 찾을 생각이다. 참고문헌 J. A. Comenius 저, 정확실 역(1987). 대교수학. 서울: 교육과학사.조경원 외(2004). 서양교육의 이해. 서울: 교육과학사. 이숙종(1996). 코메니우스의 교육사상. 서울: 교육과학사.연세대학교 교육철학연구회(1998). 위대한 교육사상가들 Ⅱ. 서울: 교육과학사.

  • [한국사, 한국사요약] 한국사 시험대비 총정리 노트
  • 계몽과 각성에 기여 -민권, 법치주의, 주권수호, 자유권 등 선전 (2)독립협회 결성(1876.7)-친목단체에서 점차 정치적 색채 강화-주체세력; 고급관료, 재야개화세력-서구시민사상계열과 개신유학 계열-활동; 독립문과 독립공원 건립 모금, 회보와 신문 발간, 토론회 개최, 상소운동, 이권반대운동2)만민공동회의 정치운동(1)관민공동회 개최-정부관료와 시민이 공동으로 여러 문제토의 -토론내용; 황실 공고, 백성 개명, 영토 보전-헌의6조 채택; 외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