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공학학습지도안] 전해질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단 원
8.전해질과 이온

주 제
전해질과 이온, 이온과 우리 생활

학습목표
전류를 흐르게 하는 물질과 전류를 흐르게 하지 않는 물질을 구분하고 우리생활에서 이온의 역할을 말할 수 있다.

본문내용
전시학습
상기


․ 인사를 하고 안부를 묻는다
“안녕하세요?”
“오늘 날씨 정말 좋지요?, 이렇게 좋은 날씨에 우리는 즐거운 기분을 수업을 시작해봅시다.”.
∙ 학생을 지명하여 전시 복습을 한다.
“에너지 효율에 대해서 누가 한번 얘기해 볼까요?”
“그렇지요, 우리는 그래서 에너지의 효율 식을 사용한 에너지/공급한 에너지에 100(%)를 곱해준다라고 했지요.”
“그럼 에너지 보존 법칙에 대해서 누가 얘기해볼까요?”
“맞아요, 한 에너지가 다른 에너지로 전환될때 에너지는 소멸되지 않는다는 말과 일맥상통하는것이지요.”


․ 인사를 한다.
“안녕하세요”
“네.(아니요, 야외수업해요.)”


∙지명된 학생은 답을 말한다.
“공급한 에너지에서 원하는 용도로 유용하게 사용한 에너지의 비율을 말합니다.”




“에너지가 전환될 때 그 전환 과정에서 발생한 모든 에너지를 합하면 에너지의 양은 변하지 않고 일정하다라는 법칙을 말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범][화학 교육]산의 성질- 교수학습지도안
  • 학습목표와 관련하여 두 가지 탐구 활동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정리한다. ▶학생들이 대답을 잘 응용하여 간단하게 산의 공통된 성질을 정리해준다. 산은 BTB용액과 만나서 노란색으로 변하고, 푸른색 리트머스 종이를 붉게 변화시키며, 산과 마그네슘 같은 금속이 반응을 하면 수소기체가 발생해서 성냥불을 갖다 대면 펑하는 소리가 남을 알 수 있게 한다. 진한 황산으로 글씨를 쓰면 투명색을 띄던 글씨가 점점 검은색으로 변해가는 것을 확인하고

  • 화학ⅱ 학습 지도안
  • 전해질 용액의 성질 역 삼투12/12 콜로이드 용액의 성질 콜로이드의 특성 콜로이드의 분류  코트렐 집진기4. 교수-학습 자료가. 교수-학습 계획(1/12)단 원Ⅰ. 물질의 상태와 용액중단원1. 기체․액체․고체차시1/12학 습주 제(1) 몰 ① 몰의 개념 ② 몰과 질량, 몰과 기체의 부피학 습목 표1. 몰의 개념을 이해하고 화학식량을 이용하여 몰수를 계산할 수 있다.2. 아보가드로의 법칙을 이용하여 기체의 분자량을 구할 수 있다.학 습

  • 교육과정 운영 레포트
  • 화학Ⅰ(6), 생명 과학Ⅰ(6), 지구 과학Ⅰ(6), 물리 Ⅱ(6), 화학 Ⅱ(6), 생명 과학 Ⅱ(6),지구 과학Ⅱ(6)농업 생명 과학(6), 공학 기술(6), 가정 과학(6), 창업과 경영(6), 해양 과학(6), 정보(6)체 육운동과 건강 생활(4), 스포츠 문화(4), 스포츠 과학(6)음 악미 술음악 실기(4), 음악과 사회(4), 음악의 이해(6)미술과 삶(4), 미술 감상(4), 미술의 창작(6)외국어영어Ⅰ(6), 영어Ⅱ(6), 실용 영어 회화(6), 심화 영어 회화(6),영어 독해와 작문(6), 심화 영어 독해와 작문(6)

  • PMI기법
  • 우리들의 생활에는 큰 변화를 주지 않을 수도 있다.▣ 적용 사례창문을 유리창 대신 플라스틱 창으로 바꾸어져야 한다.•P = 쉽게 깨지지 않을 것이다. 깨졌을 때 별로 위험하지 않을 것이다.•M = 플라스틱은 유리보다 더 비쌀 것이다. 플라스틱은 잘 긁힐 것이다.•I = 플라스틱으로 창문을 만든다면 갖가지 색깔의 창문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5)참고문헌공학입문자를 위한 창의공학설계- 이창훈.김기수 지음생각의 공식 - 에드워드 드 보노

  • [교육]팀티칭(TeamTeaching)의 적용과 실제
  • - 목 차 -Ⅰ. 서 론Ⅱ. 팀 티칭(Team Teaching)의 개념과 정의Ⅲ. 팀 티칭의 교육적 배경Ⅳ. 팀 티칭의 필요성Ⅴ. 팀 티칭의 특징Ⅵ. 팀 티칭의 모형Ⅶ. 팀 티칭의 유형과 지도 방법Ⅷ. 팀 티칭의 과정1. 팀 티칭의 구성2. 팀구성원의 과제Ⅸ. 지도별 팀 티칭1. 도달도에 따른 팀 티칭2. 학습과제에 따른 팀 티칭Ⅹ. 팀 티칭의 개선점1. 팀 티칭의 단점2. 교과의 차이ⅩⅠ. 팀 티칭 수업의 실제1. 영어과 학습지도안2. 국어과 학습지도안3. 과학과 학습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