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공학학습지도안] 전해질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8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단 원
8.전해질과 이온
주 제
전해질과 이온, 이온과 우리 생활
학습목표
전류를 흐르게 하는 물질과 전류를 흐르게 하지 않는 물질을 구분하고 우리생활에서 이온의 역할을 말할 수 있다.
- 본문내용
-
전시학습
상기
․ 인사를 하고 안부를 묻는다
“안녕하세요?”
“오늘 날씨 정말 좋지요?, 이렇게 좋은 날씨에 우리는 즐거운 기분을 수업을 시작해봅시다.”.
∙ 학생을 지명하여 전시 복습을 한다.
“에너지 효율에 대해서 누가 한번 얘기해 볼까요?”
“그렇지요, 우리는 그래서 에너지의 효율 식을 사용한 에너지/공급한 에너지에 100(%)를 곱해준다라고 했지요.”
“그럼 에너지 보존 법칙에 대해서 누가 얘기해볼까요?”
“맞아요, 한 에너지가 다른 에너지로 전환될때 에너지는 소멸되지 않는다는 말과 일맥상통하는것이지요.”
․ 인사를 한다.
“안녕하세요”
“네.(아니요, 야외수업해요.)”
∙지명된 학생은 답을 말한다.
“공급한 에너지에서 원하는 용도로 유용하게 사용한 에너지의 비율을 말합니다.”
“에너지가 전환될 때 그 전환 과정에서 발생한 모든 에너지를 합하면 에너지의 양은 변하지 않고 일정하다라는 법칙을 말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