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공학과 학습지도안] 반응속도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도입
전개
정리
- 본문내용
-
도입
학습 지도 내용
전시학습상기
교수 학습 활동
교사 활동 및 교수 내용
인사를 하고 안부를 묻는다.
“주말은 잘 보냈나요?”
“모두들 즐거운 주말을 보낸거 같으니깐 수업을 한번 시작해 볼까요?”
∙ 학생을 지명하여 질문
“중화반응이란 무엇일까요?”
“맞아요, 그럼 붉은색 리트머스 종이에 석회수를 묻히면 어떤 색이 될까요?”
“모두들 잘 기억하고 있는거 같네요, 그럼 오늘의 수업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도록 합시다.”
학생 활동
인사를 한다.
“네”
∙지명된 학생은 답을 말한다.
“산과 염기가 만나서 물을 만들어 내는 반응을 말합니다.”
“푸른색으로 변해요”
학습목표 제시
김치를 예로들어 반응속도의 빠르기를 설명한다.
“집에서 김치를 담구는 모습을 다들 봤을꺼에요, 그런데 어머님들이 김치를 한통은 실온에 한통은 냉장고에 보관하는 모습을 봤을꺼에요, 그 이유가 뭘까요?”
=> 반응속도의 정의를 인식하도록 유도한다.
“맞아요, 김치가 온도에 따라서 익는 속도 즉, 반응하는 속도를 조절해주기 위함이에요, 그럼 우리 본격적으로 오늘의 수업에 대해서 공부하기 전에 학습목표를 큰소리로 읽어보도록 합시다.”
반응속도에 관해 개념을 인식한다.
“한통은 빨리 익히고 다른 한통은 천천히 익히기 위해서요”
∙인쇄물 자료를 보고 학습목표를 읽으며 수업의 목표를 확인한다.
“반응속도의 정의와 반응속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말할수 있고, 반응속도값을 계산할수 있다.”
∙본 수업의 내용을 인식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