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화학 교육]산의 성질- 교수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단원명
*단원설정의 이유
*개관
*단원의 개념구조
*단원 학습목표
*중점지도사항
*단원지도계획
*단원지도유의점
*번시학습목표
*수업을 위한 준비물
*본시지도안
*형성평가
*학습자료
본문내용
5. 단원 학습 목표
(1) 산이나 염기의 공통적인 성질을 설명할 수 있다.
(2) 산의 공통적인 성질을 수소 이온 모형으로 설명할 수 있다.
(3) 염기의 공통적인 성질을 수산화 이온 모형으로 설명할 수 있다.
(4) 산과 염기의 중화 반응을 설명할 수 있다.
(5) 산과 염기의 중화 반응을 이온 모형으로 설명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교육의 의도성과 계획성이 강조된다.세번째 유형은 교육을 인간의 성장 가능성을 최대한 신장시키도록 돕는 일로 규정, 성년식 관점을 반영한다. 첫번째와 두번째 유형에서는 교육의 촛점을 교육자에 두지만, 이 유형은 교육의 주체는 학습자이며, 교육자는 단지 助力者로 간주한다.(3) 교육의 참목적과 용도진정한 의미에서의 교육은 인간의 성장 가능성을 가치 있는 방향으로 최대한 신장시킴으로서 건강하고 지적이고 자유롭고 사회적으로, 도덕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교수방법으로 개발할 수 있는가를 알아볼 필요도 있을 것이다. 또 여러 학문 분야에서 직관적 사고가 어떤 역할을 하는가 하는 것은 매우 유용한 연구라고 생각한다. 직관의 결과로 나온 오류와 단순히 무지나 어리석음에서 나온 오류를 올바로 분간하는 데 교사의 감애성이 요구된다. 교사는 직관이 있는 학생에게 승인과 교정을 동시에 베풀 줄 알아야 한다. 5. 학습동기현재의 교육과정의 구성을 개선하려면 어떻게 해야할 것인가를 알아볼 때, 우리

  • NIE활용수업,ICT활용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방과후수업,함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독서체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창의적수업활동 사례
  • 교육활동) 사례1. 영국1) 운동경기2) 음악활동3) 클럽활동4) 기타활동2. 프랑스3. 미국4. 호주Ⅳ. 함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1. 초등학교2. 중학교 3. 고등학교 1) 그래프 예측하기2) 용액의 PH를 조사하기3) 그래프 그려보기4) 대수식에 맞추어보기 5) 그래프를 통한 함수의 성질 추론하기Ⅴ. 독서체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1. 독서노트 기록2. 교과별 필독 도서 선정과 독서 교수-학습 지도안 구안3. 독서 결과의 수행평가 반영4. 독서 시간 설

  • 2009년 교육과정 개편에 따른 화학교과서의 변화와 지도방안 연구
  • 화학 결합과 다양한 분자의 구조를 다루며, 분자의 구조가 물질의 성질이나 기능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학습하게 된다. 또한 ‘닮은꼴 화학 반응’에서는 대표적인 화학 반응인 산화-환원과 산-염기 반응의 다양한 특성과 생명 현상 및 일상생활에서의 중요성을 다룬다. 노태희, 천재교육 화학1교과서, 천재교육화학2교과서는 ‘다양한 모습의 물질’, ‘물질 변화와 에너지’, ‘화학 평형’, ‘화학 반응 속도’, ‘인류 복지와 화학’의 다섯 개 영역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1. 학습, 수업, 교육과정의 개념과 관계 31. ARCS모형2. 학습이론(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 32. 수업계획3. TTTI모형 33. 수업지도안4. 서술적 수업이론과 처방적 수업이론 34. 객관식 문항과 주관식 문항5. Skinner의 강화이론 35. 과학철학6. Brunner의 발견학습이론 36. ESE교육7. Ausubel의 유의미 수용학습이론 37. 포퍼의 반증주의8. Gagne와 Briggs의 처방적 교수이론 38. 쿤의 패러다임9. Merrill의 내용요소 전시이론 39. 라카토스의 연구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