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교육실습생 수업연구 화학과 교수 학습 지도안 주변의 물질 공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고등학교 교육실습생 수업연구
화학과 교수-학습 지도안
일시
대상
2학년 15반 (29명)
장소
2층 과학실
교과지도교사
지도교사
@ @ 고 등 학 교
차례
Ⅰ. 과학교과의 이해
1. 교과의 성격
2. 화학교육의 목표
3. 교과의 지도방법
4. 교과의 평가
Ⅱ. 학급의 실태 조사
1. 대상
2. 교과 흥미도
3. 교과 성적 분포
Ⅲ. 단원지도 계획
1. 단원명
2. 단원의 연구
3. 단원 학습 목표
4. 단원의 구성
5. 단원의 지도 계획
6. 지도상의 유의점
Ⅳ. 본시학습의 지도계획
1. 단원명
2. 본시 학습목표
3. 지도상의 유의점
4. 학습 자료
5. 본시의 교수 - 학습 절차
6. 판서 계획
7. 교수-학습자료
Ⅰ. 화학교과의 이해
1. 교과의 성격
화학은 물질의 구조와 성질 및 변화를 탐구하는 학문으로서, 화학의 연구 대상은 자연계를 구성하는 모든 것이며, 인접 분야인 물리학, 생물학과 더불어 자연과학의 바탕을 이루고 있다. 또한 공학, 농학, 의약학, 환경화학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되고 있다. 화학을 공부하는 가운데 우리는 주위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물질들의 다양한 변화를 통하여 화학적 현상이나 원리를 이해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그러므로 화학 수업은 화학 지식을 나열하기 보다는 기본 개념을 원리적으로 이해, 다양한 현상에 적용하도록 하여야 한다. 화학의 여러 개념들은 계속 발전하고 있으며, 화학이 기술의 발달과 사회의 발전에 미치는 영향을 인식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야 한다.
2. 화학교육의 목표
물질 현상의 탐구를 통하여 화학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실생활에 이를 적용한다.
물질 현상을 과학적으로 탐구하는 능력을 기르고, 실생활 문제 해결에 이를 활용한다.
물질 현상과 화학 학습에 흥미와 호기심을 가진다.
화학이 기술의 발달과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바르게 인식한다.
3. 교과의 지도방법
학습 지도 계획 : 학교 여건을 고려한 내용의 재구성 및 다양한 학습 방법을 학생 중심적 활동으로 운영하도록 한다.
자료 준비 및 활용 : 정보 처리 기기의 활용함으로써 학생이 장차 정보화 사회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