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사] 내가 생각하는 바른 교사의 모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사가 갖추어야 할 덕목들은 아주 다양하다고 생각 합니다 특히 유아교사의 역할은 만능에 가까워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을 사랑 하는 마음 이고 또한 사랑을 나누어 줄 수 있는 마음의 준비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교사의 비유적으로 이야기해서 표현 한다면 건축가 기록자 코치 방송인 관찰자 중재자 소품관리자 길을 안내 하는 목자 보디가드 등으로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이것은 저에 생각과 제가 읽었던 글을 인용하여 작성 하였습니다
(Original copy from http://children.seoul.go.kr/)
건축가로서의 교사는 공간을 유아의 시야에 기초해 평가합니다 공간을 유아들의 놀이요구와 흥미에 적합하도록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빛과 그림자, 소리, 색, 질감을 탐색할 기회를 만들어 주고 실외와 자연계의 요소들을 실내 환경으로 통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각 영역에 새로운 흥미를 끌어내기 위해 환경을 재배치하는 모습도 필요 합니다.
기록자로서의 교사는 자신이 말한 것이 글로 씌어지고 읽혀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유아들은 놀이와 언어 문자와 그림으로 자신을 표출 합니다 그래서 유아의 마음과 생각을 알아내고 그것을 기록하는 것은 매우 중요 합니다.
유아가 놀이나 창작품에 대해 말하거나 쓰고자 하는 노력들을 지지하고 격려 해주는 모습도 필요 하다고 생각 합니다.
코치로서의 교사는 유아를
참고문헌
http://children.seoul.g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몬테소리교육프로그램
  • 내에서 자신의 내면의 발달속도에 따라 발전하는 정상화의 개념을 강조하였다. ⑥유아가 특정행동에 예민하여 쉽게 배울 수 있는 민감기가 있다고 생각함. ⑦ 유아 내부에 잠재해 있는 흡수하는 정신능력을 통하여 환경을 받아들이며 스스로 경험하고 배우게 된다. ⑧ 준비된 환경이란 유아의 발달단계에 대한 교사의 관찰을 통해 그에 적절한 교구를 마련해 주는 교육환경을 말한다. ⑨ 교구는 유아 스스로 자신의 오류를 발견할 수 있는 자기수정

  • [사회복지] 시각장애인의지도 및 주거환경개선
  • 생각한다. 가장 먼저 장애인들과의 거리감 좁히기에 있어서 중요한 것이 그 장애에 대한 정확하고 바른 인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 중 내가 택한 장애는 시각장애에 관해서인데, 이유는 얼마 전 시각장애인 안마사들의 인권논쟁으로 신문과 뉴스가 떠들썩했던 것이 인상 깊게 남아 있어 시각장애인들의 직업에 관한 측면뿐만 아니라 그들의 삶에 대해 관심이 가게 되었기 때문이다. 7차 교육과정의 기본적 틀을 전체로 시각장애학교 교사에게 요구

  • [서비스경영] `아이누리` 어린이집
  • . 교사 채용에 있어 특별한 기준이 있습니까?2) 교육을 받는(서비스를 받는) 사람은 원아지만, 교육을 구입하는(서비스를 구매하는) 사 람은 학부모라는 특이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인식의 차이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에 대한 극복 방법이 있습니까?Q3. 끝으로 운영 관리 측면(안전, 위생 등)에서 어떠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까?Ⅳ. 대안제시1. 인턴프로그램 2. 지역 내 기관과의 연계3. 홈페이지 활용 및 실시간 중계Ⅴ. 결론

  • [영유아프로그램개발및평가] 교육철학이론의 바탕을 둔 소중한 자신과 공동체와 환경에 대한 교육프로그램
  • 유아는 조용히 앉아서 책읽기개인 침구3:30~4:00이불정리 및 화장실 다녀오기- 낮잠 자리 정리하기- 화장실 다녀오기- 스스로 옷 입기4:00~4:30오후간식오후간식 -과일 샐러드- 깨끗이 손 씻기 및 손 소독하기- 과일 샐러드를 가지고 자리에 앉아 맛있게 먹기- 간식을 다 먹은 후 먹은 자리 정리하기4:30~5:30오후실내자유 선택활동- 낮잠 이후 오전에 계획된 자유선택활동 반복하기5:30~6:00귀가- 내 물건 챙기기- 보호자가 오면 교사와 인사를

  • [2020 유아교육론1C][기말시험] 1.유아교육의 5가지 교수학습원리를 예시와 함께.. 2.부모교육이론(Dreikurs, Ginott,....
  • 내기란 쉽지 않다. 따라서 교사가 주도적으로 교수학습법을 실행하는 가운데 유아 중심의 탐구학습이나 발문학습의 원리가 사용될 수 있으며, 개별 유아를 중심으로 개별화의 원리를 적용하다가도 탐구학습의 원리가 적용된 탐구학습법을 병행하여 진행할 수도 있다. 과거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가정에서 부모로부터 받는 교육이 교육기관에서 받는 교육 못지않게 중요한 의미가 있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부모교육은 자녀의 올바른 성장과 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