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와 환경을 비판하는 소설치고 나를 빨려들수 있게 한 소설은 이 소설이 거의 처음이다. 나는 어느새 작가가 창조한 캐릭터들이 어느순간 내 눈앞에 생생하게 살아숨쉬고, 말하고, 뛰어노는 장면들을 보고 있었다. 특히 이 책의 화자인 스카웃이라는 캐릭터의 말투와 어조는, 그녀가 자신이 성장을 하고 나서 자신의 과거를 회상하며 쓰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나에게는 과거의 그녀 자신이 마치 이야기를 하는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애매모호한 말투와 어조에 감탄스러웠다.
더욱이 이 소설의 제목인 앵무새 죽이기는, 이소설의 모든 내용과 주제를 함축적으로 제시한다는 점에서 가히 대단하다 할수 있다. 꽤 많은 분량임에도 불구하고 이 여섯 글자가 나타내는 소설의 주제는, 이 제목이 내 가슴속에 뿌리박힘과 동시에, 영원히 이 글자로 하여금 언제까지고 이 소설의 등장인물들과 그들의 가르침을 나에게 일꺠워 줄것만 같다.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FILE:knd.hwp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독서계획 등 특정 프로그램의 일부로서 참여하고 있음. 이러한 시도는 학교의 주된 흐름을 대체하기 보다는 보완하는 것으로 볼 수 있음.ㅇ 학부모 등 국외자의 참여는 경직될 수도 있는 학급에서의 교수를 개방하는 것으로, 이러한 시도에 참여한 학생이 인식하는 장점에 대해서는 좀 더 평가가 필요함. - 학교가 학부모나 다른 지역사회 자원인사를 학급에서 활용하고자 하는 안으로부터의 접근방법과 지역사회 주도의 학습프로그램을 통한 밖으
앵무새가 되고 말아.지영이는 이제 저녁때마다 텔레비전에서 9시 뉴스를 꼭 봅니다. 거기에 나오는 아나운서 언니의 발음이나 몸짓을 잘 살펴보지요. 지영이는 자기 꿈을 이루기 위해 지금부터 열심히 노력한답니다.8. 곰팡이가 없는 마을어느 숲 속 마을에 깔끔하기로 소문난 여치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여치네 마을에서 큰 소란이 일어났답니다. 무슨 일이냐고요? 풀잎으로 만든 맛있는 빵에다 맑은 이슬을 같이 먹던 여치들이 소스라치게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문1~2)(가) 멀리 노루 새끼 마음놓고 뛰어 다니는아무도 살지 않는 그 먼 나라를 알으십니까?그 나라에 가실 때에는 부디 잊지 마셔요.나와 같이 그 나라에 가서 비둘기를 키웁시다.(나) 강나루 건너서 / 밀밭 길을구름에 달 가듯이 / 가는 나그네.(다) 겨레와 더불어 푸르를 / 이 증언(證言)의 언덕 위에감감히 / 하늘을 덮어 / 쌓이는 꽃잎, 꽃잎.(라) 얇은 사(紗) 하이얀 고깔은 / 고이 접어서 나빌레라.파르라니 깎은 머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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