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교육열에 대한 사회전반적인 문제점을 설명하시고, 교육열에 대한 긍정적인 측면에 대한 주관적인 입장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17 / 2016.06.1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국인의 교육열에 대한 사회전반적인 문제점을 설명하시고, 교육열에 대한 긍정적인 측면에 대한 주관적인 입장을 서술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인의 교육열
2. 한국인의 교육열의 문제점
3. 한국인 교육열의 긍정적인 측면에 대한 본인의 주관적인 입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우리나라의 교육열을 살펴보면 OECD 회원국의 평균을 상회하는 수준의 교육지표들은 한국의 높은 교육열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한국인들은 학교교육의 수준에 따라 사회 경제적 삶의 기회가 좌우되는 현실을 실제로 경험해 왔기 때문에, 학교 교육의 사회경제적 보상을 확신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과열된 교육열은 학문을 위한 교육열이라기보다는 학벌경쟁의 사회에서 생존을 위한 교육열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우리나라 교육열의 최종목적은 좋은 대학을 들어가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높은 교육열만큼이나 문제점들도 상존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한국인의 교육열에 대한 사회전반적인 문제점을 설명하시고, 교육열에 대한 긍정적인 측면에 대한 주관적인 입장을 서술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김규태, 이인학, 김도진 외 1명 저, 교육사회학, 공동체, 2016
백석기, 김억, 이화순 저, 세계 속 리얼 코리아, 이담북스, 2010
김신일 저, 교육사회학, 교육과학사, 2015
박철현 저, 사회문제론, 박영사,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