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 만 4세를 위한 동화를 선정하여 문학적 접근법을 활용한 활동망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30 / 2016.05.30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교수방법] 만 4세를 위한 동화를 선정하여 문학적 접근법을 활용한 활동망을 작성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동화선정 이유 및 동화 제시
2. 동화와 관련된 각 활동에 대한 교수-학습방법
1) 이야기나누기
2) 토의활동
3) 조형활동
4) 역할놀이
5) 게임
6) 음률활동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치원 교육과정의 통합적 운영은 유아 교수·학습 방법의 기본 원리이다. 유아교육기관에서 운영되는 그 어떠한 활동이라도 유아들의 신체적, 사회적, 인지적, 정서적, 언어적인 발달이 조화를 이루면서 통합하여 성장할 수 있게 하는 원리이다. 유아가 접근하기 쉽고 발달적 수준을 고려하며 교육내용을 이해하는 데 효과적인 방법으로 동화를 활용한 통합적 교육활동을 들 수 있다. 동화는 유아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데 좋은 소재로서 이러한 호기심은 자연스럽게 다른 활동으로 연결시킬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만 4세를 위한 동화를 선정하여 문학적 접근법을 활용한 활동망을 작성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일옥 외(2007). 아동안전관리. 양서원
김세희(2010). 유아교사와 부모를 위한 유아문학교육. 양서원.
로버트 맥클로스키(1995). 아기 오리들한테 길을 비켜 주세요. 시공주니어.
권복란(2007). 동화를 활용한 통합적 교수학습 방법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금오공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글을 봐야 하는데 자꾸 다운로드 하네요..ㅠㅠ
- 44871***
(2016.11.20 15:27: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적 방어기제의 종류에 대하여 설명하고,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를 한 가지 선정하여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심리학] 영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에 나타나는 강박행동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심리학의 5대 관점에 대해서 설명하여 보시오 심리학의 5대 관점 중 자
- 사례관리 대상자의 일반적인 특성과 사회복지실천에서 사례관리의 주요 대상이 되는 분야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복지론_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 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 개념 및 상담 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1880년대 독일 비스마르크 사회입법의 제정 목적 및 성격, 시대적 배경, 운영원칙, 주요사회보험, 복지국가에 미친 영향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 (사회복지정책론)
- 빈곤가족의 현황과 빈곤가족을 위한 복지대책
-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을 사회적 배경과 연결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