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접근법 연구환경과 생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프로젝트 접근법 연구
주제: 환경과 생활
약속표
하나, 프로젝트에 대한 충분한 학습을 한다
두울, 과제를 충실히 한다
세엣, 협조가 필요할 때는 서로 돕는다
목차
서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평가(연구)문제(주제)
3. 용어정리
본론
1. 이론적 배경(선행연구 검토)
2. 평가(연구)방법
3. 평가(연구) 절차
4. 평가(연구)결과
결론
1. 평가(연구)의 시사점
2. 평가(연구)의 제안점
서론
1. 평가(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오늘날 유아기의 가능성에 대한 지나친 왜곡으로 천재아기 선호사상이 만연하여 학습이 기계적이고 기능적인 것으로 오해하고 있는 분위기가 심화되고 있다. Short는 다가 오는 21세기에는 정보의 선택과 분석 및 판단능력, 탐구력, 문제 해결력, 타인에 대한 이해 등을 키워줄 수 있는 학습이 요구된다고 하였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Katz와 Chard의 프로젝트 접근법은 전인적 발달을 위한 유용한 방법으로 인식되면서 21세기 교육과정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프로젝트 접근법이 21세기를 준비하는 대안이며 전인적발달을 위한 유용한 방법임을 확인하는 필요성이 제기된다.
본 연구의 목적은 프로젝트 접근법의 4가지 목표인 지적개발, 기능개발, 성향배양, 감정배양을 달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서론
2. 평가 문제(주제)
첫째 프로젝트 접근법이 유아의 새로운 지식을 획득하고 유아의 인지적.사회적.의사소통 및 신체적 능력발달에 필요한 기술 획득에 효과적인가?
둘째 프로젝트 접근법이 유아의 성향과 유아의 긍정적 감정을 배양하는데 효과적인가?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문경자(2003). 프로젝트 접근법이 유아의 대본지식 증진에 미치는 효과, 가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민지(2007). 프로젝트 접근법을 통한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의 또래관계 개선, 대구교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신화식 (2004). 영유아교육 프로그램, 교문사, pp. 184-211
이기숙, 강숙현(2012).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정민사, pp. 83-101
교육계획안. www.kidkids.co.kr/. 2012. 11. 2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 [성서선교학] 누가복음에 나타난 선교
- 대인관계의 유형
- 대인관계의 유형과 중요성,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중학교 정보컴퓨터 학습지도안(소프트웨어의 역할과 가치)
- 낭만주의와교육-교육철학
- 만3세 2학기 관찰일지 및 총평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