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학습모형에 대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0 / 2016.05.1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레포트는 순환학습모형에 관한 것입니다. 순환학습모형의 대표적인 것으로는 로슨의 순환학습모형이 있으며, 이 외에도 4E모형, 5E모형, 7E모형 등이 있습니다.
목차


1. 개관
2. 순환학습모형의 단계
3. 순환학습모형의 효과
4. 로슨의 순환학습모형
5. 기타 순환학습모형

본문내용
1. 개관
순환학습 모형은 원래 초등학교 수준에서 과학의 기본개념 학습을 촉진시키고, 사고기능을 개발하기 위해 도입된 학습모형으로 크게 탐색, 개념도입, 개념적용의 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순환학습모형은 과학탐구학습모형과 같은 속성과 다른 속성을 동시에 지니고 있는데 공통점으로는 학생들의 능동적인 탐구활동을 중시여긴다는 것이며, 차이점으로는 과학탐구학습모형의 경우, 주제가 먼저 제시되는 반면, 순환학습모형의 경우에는 처음에 주제가 제시되지 않고 학생들이 탐색의 과정을 거쳐 주제를 은연중에 발견하도록 한다는 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발생학습 모형에 대한 레포트
  • 학습 모형은 개념교환 모형의 일종으로 발생학습이 이루어지는 목적은 과학적 내용에 대한 의미의 구성과 오개념 교정을 위한 것이다. 즉, 순환학습 모형과 생성학습 모형, 개념교환 모형의 첫 번째 단계에서의 공통점은 교수학습내용을 학습자의 선행지식과 관련시킨다는 점이다. 2. 발생학습 모형의 단계예비전류에 대해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개념을 조사한다.초점전기회로를 조작하여 전구의 불을 켰다 껐다 하게 한다. 그리고 학생들이 회로를

  • [2017년 보건교육B형]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4B-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보건교육B형 과제물 레포트
  • 학습의 학생 수총341명의 남학생4)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XX고등학교 1학년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의 계획 과정1사회적 사정삶의 질사회문제2역학적 사정기본생활양식생활환경3행동환경적 사정바른생활수칙평상시 생활습관4교육적 사정성향 요인촉진 요인강화 요인집단따돌림에 대한 인식정도집단따돌림 예방 프로그램사회적 지지5행정정책적 사정시간계획예산계획인력자원시간요구량 계획필요한 예산 확보필요한

  • 모형 적용 수업지도안 과학 6 2 3 쾌적한 환경 쾌적한 환경 학습지도안
  • 학습은 이러한 능력을 신장해 준다는 면에서도 의미가 있다. 즉, 문제중심학습이 정보화 시대의 문제해결에 대한 대처방안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이다. 본 레포트에서 선정하고 재구성한 단원이 환경문제를 알아보고 그것의 해결방안에 대해 생각해 본 후, 해결방안을 찾아 그 문제를 해결하여, 환경을 보존하는 것이므로 특히나 다른 어떤 모형보다 문제중심학습 모형이 적용되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위와 같은 이유로, 문제중심학습

  • [여성복지론] 가정폭력
  • 학습을 통해 다시 폭력을 유발하게 만드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된다(임경희, 2002).Ⅱ. 가정폭력의 이론적 관점1. 심리적 접근 관점1) 남성에 관한 관점(1) 정신병리학적 접근정신병리학적 접근은 남성의 폭력이 뇌조직의 결함이나 뇌생화학물질의 비정상성에 기인하여 나타나는 정신기능 이상(disorder)의 결과로 보고 있다. 학대자의 일반적인 심리현상은 가족간의 갈등과 폭발적인 분노, 공격적 감정이 뚜렷하다. 특히, 학대자는 정신 내적 스트레스와

  • [교육공학] 문제중심학습(PBL)에 관하여
  • 학습 능력과 자율 학습 능력을 기르는 학습자 중심의 학습으로 이루어진다. 이러한 문제중심학습(Problem Based-Learning)모형은 의학, 경영학, 교육학, 건축학, 법학, 공학 그리고 사회학을 포함하여 수많은 고등교육의 분야 뿐 아니라 고등학교에서도 적용되어 왔다(Savery & Duffy, 1996). 그러나 가장 잘 알려진 적용사례는 1959년대에 개발되었던 의과대학교육에의 적용이다. Barrows & Tamblyn(1980)은 문제중심학습은 ‘문제에 대한 이해 혹은 문제해결을 위해 이루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