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 개인차와 특수한 학습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8 / 2016.03.18
- 3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지능
2. 창의력
3. 인지양식
4. 학습장애
5. 정신지체
6. 정서장애
7. 학습부진
8. 영재
- 본문내용
-
1. 지능
지능의 개념
: 개인의 인지특성과 능력을 나타내는 구성개념
지능의 특징
- 학습자의 인지능력과 특성을 나타내는 대표적 구성개념
- 하나의 보편적 정의 존재하지 않음 →측정방법이 정의에 따라 다름
- 지능을 토대로 학습자의 학업, 교우관계, 사회성, 성격을 미루어 판단 가능
- 참고문헌
-
1. 보육교사 양성교재2 / 숙명여자대학교출판부 / 서영숙,성영혜,이효자,송인자 공저
2. 교육심리학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 권대훈 저
3. 교사를 위한 교육 심리학 / 서현사 / 이영만, 정명화, 화희숙, 허승희, 강승희, 강영심, 김정섭, 신경숙 공저/ 전윤식 감수
4. 특수교육학 / 교육과학사 ./ 박원희, 김기창, 김영일, 김영욱, 이은주, 신현기, 한경근, 이숙정, 김애화, 윤미선, 김은경, 송병호, 이병인, 김송석, 양경희 공저특수교육학개론/ 시그마프레스 / William L. Heward 지음/ 김진호 박재국 방명애 안성우 유은정 윤치연 이효신 옮김
5. 학습부진아의 이해와 교육 김선 외 5명 학지사
6. 영재교육학 전경원 학문사
7. http://blog.naver.com/iamyang2/110016916403
8. http://blog.naver.com/lazyant?Redirect=Log&logNo=90024796795
9. http://blog.naver.com/yunseongmin?Redirect=Log&logNo=80000339792
10. http://blog.naver.com/00123sally?Redirect=Log&logNo=70036247513
11. http://blog.naver.com/stormhjo/100064130068
12. 인터넷자료 - 창의ㆍ인성교육 기본방안 / 교육과학기술부 창의인성교육과 / 교육과학기술부, 2011
13. 학위논문 -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교우관계와 다면적 인성 비교 / 차영주 / 순천향대 교육대학원, 2010.8
14. 학위논문 - 습 부진 관련 연구들의 교육적 재해석 / 박덕진 / 청주교육대 교육대학원, 201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크라테스의 교육사상에 대해
- 부모상담일지 - 만0세 1학기 개별면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한국어 음운] 구개음화의 형태론적 제약과 역사적 변천 고찰
- 존 던(John Donne)의 『성시』(Divine Poems)에 나타난 종교관 -La Corona와 Holy sonnets를 중심으로-
- [국어음운] 구개음화 연구
- 아동발달_1주 2차시 강의에서 생태학적 체계이론을 학습한 바 있습니다 생태학적 체계 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르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 중간 외 거시 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유아 언어발달 검사지 SELSI
- 자폐 범주성 장애아 교육정의 진단 특성교육방법
- [수교론]평행사변형의 정의 결정이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