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 개인차와 특수한 학습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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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지능
2. 창의력
3. 인지양식
4. 학습장애
5. 정신지체
6. 정서장애
7. 학습부진
8. 영재
본문내용
1. 지능

지능의 개념
: 개인의 인지특성과 능력을 나타내는 구성개념

지능의 특징
- 학습자의 인지능력과 특성을 나타내는 대표적 구성개념
- 하나의 보편적 정의 존재하지 않음 →측정방법이 정의에 따라 다름
- 지능을 토대로 학습자의 학업, 교우관계, 사회성, 성격을 미루어 판단 가능


참고문헌
1. 보육교사 양성교재2 / 숙명여자대학교출판부 / 서영숙,성영혜,이효자,송인자 공저
2. 교육심리학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 권대훈 저
3. 교사를 위한 교육 심리학 / 서현사 / 이영만, 정명화, 화희숙, 허승희, 강승희, 강영심, 김정섭, 신경숙 공저/ 전윤식 감수
4. 특수교육학 / 교육과학사 ./ 박원희, 김기창, 김영일, 김영욱, 이은주, 신현기, 한경근, 이숙정, 김애화, 윤미선, 김은경, 송병호, 이병인, 김송석, 양경희 공저특수교육학개론/ 시그마프레스 / William L. Heward 지음/ 김진호 박재국 방명애 안성우 유은정 윤치연 이효신 옮김
5. 학습부진아의 이해와 교육 김선 외 5명 학지사
6. 영재교육학 전경원 학문사
7. http://blog.naver.com/iamyang2/110016916403
8. http://blog.naver.com/lazyant?Redirect=Log&logNo=900247967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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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http://blog.naver.com/00123sally?Redirect=Log&logNo=70036247513
11. http://blog.naver.com/stormhjo/100064130068
12. 인터넷자료 - 창의ㆍ인성교육 기본방안 / 교육과학기술부 창의인성교육과 / 교육과학기술부, 2011
13. 학위논문 -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교우관계와 다면적 인성 비교 / 차영주 / 순천향대 교육대학원, 2010.8
14. 학위논문 - 습 부진 관련 연구들의 교육적 재해석 / 박덕진 / 청주교육대 교육대학원, 2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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