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개인차와 특수한 학습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인차와 특수한 학습자
Ⅰ. 지능
1. 지능의 정의
2. 지능 이론
3. 지능의 측정
Ⅱ. 창의력
1. 창의력의 정의
2. 창의력의 구조
3. 창의력의 구성요소
4. 창의력의 축정
5. 창의력 계발
6. 창의력의 교육적 재해석
Ⅲ. 인지양식
1. 인지양식의 정의
2. 인지양식의 유형
3. 결론
- 본문내용
-
Ⅰ. 지능
1. 지능의 정의
1) 일반적 정의: 추상적인 것을 다루는 능력, 적응능력, 학습능력
2) 최근의 경향: 지능을 복합, 실제적 능력으로 정의, 사회, 문화적 맥락을 반영하는 지능모형 추구
2. 지능 이론
1) 전통적 지능이론
‣Spearman의 G 요인설: 인간의 지능은 일반요인과 특수요인으로 이루어진다는 주장
‣Thurstone의 7개 기본정신 능력: 언어이해 요인, 유창성 요인, 수 요인, 공간시각 요인, 기억 요인, 추리 요인, 지각속도 요인
‣Guilford의 지능구조모형: 지적활동이 조작차원, 내용차원, 산출 차원의 3차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차원의 각 요소들이 상호 조합하여 180개의 독특한 지능요인을 형성하게 된다는 주장
↳의의: 종래 지능검사에 의해서만 측정되던 지능의 협소한 개념을 확장시킬 수 있도록 함
‣Cattell과 Harn의 이론: 지능을 문화적 영향을 받지 않는 유전적 혹은 생리학적 영향 하에 있는 유동지능(Gf)과 문화적인 환경적 요인의 영향하에 있는 결정지능(Gc)으로 나누는 이론
2) 최근의 지능이론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 : 신체-운동지능, 음악지능, 언어지능, 대인관계지능, 논리-수학지능, 공간지능, 내성지능, 자연탐구지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음운 및 음소인식 7단계에 해당하는 평가활동 및 치료활동항목에 대한 예
- 영아발달_최근 3년간 보육기관에서 발생한 영아학대 사건을 다룬 기사 2개를 검색하고, 요약하기(기사의 출처와 URL 기입) 그리고 영아학대가 영아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학대 예방을 위한 방안과 대책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적어보세요 (아래 내용이 반드시 포함되도록 과제 작성할 것)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교육학] 김유정 `금 따는 콩밭` 작품 분석 및 평가
- [가족체계] 가족항상성, 가족규칙과 가족신화, 가족 삼각관계
- 영국 베버리지 보고서의 내용을 소개하고, 베버리지 보고서가 현재 우리나라 지역사회 복지에 어떠한 영향을 주었는지 내용에 대한 자신의 의~
- 통합-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실습(동사-느라고)
- 중세대학의 성립과 발전
- [교육실습][교생실습보고서] 교생 실습을 다녀와서 후기 및 소감
- [교육실습][교생실습보고서] 교생실습 후기 소감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