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교육론 총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03 / 2015.11.03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임용고시를 위한 과학교육론 총정리본입니다. 유익한 자료가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1. 발생학습모형
2. 드라이버의 대체적 개념틀
3. 개념도
4. 파인즈와 웨스트의 포도넝쿨 모형
5. 하슈웨의 인지갈등모형
6. 기본적 탐구과정
7. 통합적 탐구과정
8. 과학적 탐구활동
9. 과학적 탐구방법
10. 길버트의 상호작용 모형
11. 발생학습 모형
12. 브루너의 발견학습
13. 순환학습모형
14. 오슈벨의 유의미학습
15. 지구계교육
16. MBL활용수업
17. 쿤의 패러다임
18. 라카토슈의 견고한 핵
19. 포퍼의 반증주의
20. 협동학습
21. 블룸과 클로퍼의 과학교육목표 분류
22. 교육목표진술방법
23. 효율적인 교수학습의 조건
24. 서술적 수업이론과 처방적 수업이론
25. Orion의 야외학습모형
본문내용


1. 발생학습모형
발생학습은 Osoborn과 Wittrock에 의해 제안된 학습모형이다. 발생학습은 이미 학습자가 가지고 있는 장기기억과 새롭게 저장되는 학습과제 간의 유기적인 연결관계를 통해 능동적으로 이루어지는 학습을 말한다. 발생학습 단계는 크게 예비, 초점, 도전, 적용 단계로 구분된다. 먼저, 예비 단계는 교수활동을 위한 준비단계로 교사는 학습과제에 대한 정확한 개념을 이해하며 진단평가 혹은 발문 등을 통해서 학생들의 선입개념을 조사하는 단계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복지론] 빈곤계층 청소년의 `교육불평등 해소`를 위한 교육복지 방안
  • ContentsⅠ. 서 론Ⅱ. 주요 개념 정의1. 빈곤의 개념2. 교육격차 및 교육 불평등3. 교육복지 Ⅲ. 빈곤계층 청소년의 현황 및 실태 1. 아동 및 취학 연령의 빈곤층 규모2. 빈곤계층 청소년의 교육현황 및 문제Ⅳ. 우리나라의 계층간 교육격차 실태 1. 교육여건의 격차2. 교육결과의 격차Ⅴ. 교육격차 완화 및 해소를 위한 정책 검토 1.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2. 방과 후 학교3.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사업4. 희망스타트 사업 Ⅵ. 선진국의 교

  • [교육학] 일제고사-초중고 진단평가와 연합평가-의 문제점과 해결방안oe
  • 일제고사-초・중・고 진단평가와 연합평가-의 문제점과 해결방안Ⅰ. 서 론서울 ㆍ경기 지역의 초등학교에서 일제고사가 다시 실시된다. 교육인적자원부는 다음달 11일 서울ㆍ경기 지역의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교과학습 진단평가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초등학교 일제고사는 어린 학생들의 공부 부담을 줄여주자는 취지로 1998년 폐지됐다. 이번 시험이 전국으로 확대되면 10년만에 부활하는 셈이다. 당초 1%의 학교를 골라 실시하기 위해

  • 이슬람 교육 레포트
  • 교육의 중요성으로 귀결된다. 최근 이슬람권에서는 외래문화의 급속한 유입과 심화되고 있는 이념적 갈등의 소용돌이 속에서 서구 문화는 물론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와 지식의 축적이 매우 중요하다는 인식 공감대가 확산되고 있다. 이슬람 국가들에서는 종교적 가치만 가르치던 전통 교육기관은 점차 쇠퇴해 가고 학교교육에서 서구식 과학과 기술이 차지하는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동시에 그들이 가진 전통적인 이슬람적 가치야말로 현대

  • skt(sk텔레콤) 조직개발
  • 교육 실시,EffectiveChangeManagementJohn. Kotter의 변화 8단계에 적용한 SKT CaseJohn. Kotter의 변화 8단계에 적용한 SKT Case1단계 위기감 조성▪ 시장 및 경쟁상황을 조사한다.▪ 위기, 잠재적 위기. 주요 기회 등을 파악하고 토론한다. 2단계 강력한 변화 추진 세력 구축▪ 변화 노력을 이끌기에 충분한 힘을 가진 집단을 구성한다.▪ 그 집단이 하나의 팀으로 협동 작업 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4단계 비전 공유▪ 새로운 비전과 전략을 전달하기 위해 가능한

  • 교육학 교육과 젠더 교육의 사회화를 통한 성역할
  • 교육 학습 지도안. 한빛출판사.정해숙(1993). 초중등학교 교육과정에 나타난 남녀역할 연구. 여성연구, 11(3), 29 ~ 62.최재성 강성혜 (1995). 학교교육 현장에 나타난 성차별주의. 또 하나의 문화, 1, 77~92.The Relationships Among Occupation, Sex Role Identity, and Depression of Housewives (웹싸이트 : http://www.edugender.or.kr/high/H32/H322b.htmhttp://pgeh.hs.kr/~win/index.htmlhttp://www.kyungnam.ac.kr/ebvm/psychy/graduate/articleshttp://bric.postech.ac.kr/bbs/daily/krnews/2002081/2002081320.htmlhttp://www.womenlink.o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