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태껏 판타지를 소재로 한 많은 영화를 보아왔다. 워낙에 그런 소재를 좋아하는 터라 유명한 영화는 다 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하지만 기예르모 델 토로가 제작한 ‘판의 미로’는 내가 본 판타지 영화 중 단연 최고라고 생각한다. 완성도 높은 구성과 짜임새, 그리고 불완전하기에 오히려 완전한 엔딩을 보여준 영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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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의 미로’는 동화적 판타지와 파시즘이 잘 어우러진 어른들의 동화다. 영화에서 파시즘과 동화적 판타지는 서로 극과 극의 성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절묘한 대치를 이루고 있다. 이 두 가지가 영화 내에서 양립하며 전개되는 것 또한 아주 재미있는 볼거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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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말에 대해 확실한 해석을 좋아하는 관람자들의 입장상 이것이 과연 해피엔딩인지 배드엔딩인지를 결정짓고 싶어한다. 하지만 이것이 해피엔딩이다, 배드엔딩이다를 논하는 것은 근본적으로 어리석은 일이 아닐까 싶다. 누가봐도 이것은 기예르모 델 토로가 두가지 가능성을 모두 열어놓으려는 의도로 만든 엔딩이기 때문이다.
독서 우편엽서 교환2. 독서 클럽3. 동화 구연1) 독서 감상화와 동화구연의 차이점2) 동화 구연 방법3) 구연하기에 알맞은 도서 선정4) 동화 구연하기4. 가족 독서 신문 만들기1) 신문 발간 계획 세우기2) 독서 기사 모으기3) 신문 만들기4) 신문 발간 기념회 및 반성회 갖기5. 모자 독서 놀이1) 1권의 책을 나누어 읽고 대화하기2) 1권의 책을 어머니와 아동이 모두 읽고 대화 놀이하기6. 빙고놀이1) 준비물2) 방법3) 빙고 놀이 예시7. 원판 독서 놀이1)
영화 감상문1. 장선우 감독1952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 고고인류학과 졸업했다. 본명은 장만철이다. 소설가 황석영의 소개로 1981년 이장호 감독 연출부에서 일했다. 1986년 MBC 드라마작가로 활동했고 MBC의 베스트셀러극장을 연출하기도 했다. 86년 서울예수에서 99년 거짓말까지 영화감독으로서 지금까지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장선우는 먹고살려고 영화를 택했다고 서슴없이 말하며 항상 파격적이고 새로운 시도로 한국영화판을 들끓게 하는
이해하면 신들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읽을 수 있으리라 믿었던 것이다. 몇 세대를 두고 학자들이 수메르, 아카드, 아스텍,마야 등 문자 체계를 알길이 없는 서체의 독서가가 되어 보고자 노력했다.13. 책 분류의 역사도서관의 가장 큰 목적은 인간 지식의 총체를 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도서관은 책들을 대량으로 수집해야 했다. 아리스토텔레스에게 책을 수집하는 일은 ‘기록에 꼭 필요한’ 것으로, 학자라면 당연히 해야 할 임무의 일부분었다.
판에 떨어지게 되었다. 그 곳에서 ‘나’는 어린왕자를 만나게 되었다. 그 어린왕자는 양을 그려달라고 부탁했다. 그래서 양을 그려주었지만 어린왕자는 만족해하지 않았다. 화가인 ‘나’ 상자 하나를 그려주고는 이 안에 양이 들어있다고 했을 때, 비로소 어린왕자는 만족해하였다. 어린 왕자는 의자를 돌리고 앉으면 해가 지는 걸 볼 수 있을 정도로 작은 별에 살았다. 그 별에는 장미꽃을 키웠다. 그 꽃은 잘난 척도 심하고 자존심도 강하며 거짓말
비판한다. 자유가 있지만, 열정이 없는 남한. 열정이 있지만 자유가 없는 북한. 그 어느 쪽도 내가 몸 담을 곳은 아니다. 중립국. 중립국. 중립국. 중립국. 그는 끊임없이 중립국을 희망한다. 그러나 결국 그가 원했던 것 또한 중립국은 아니었나보다. 나의 존재 자체를 부정함으로써 마지막 도피를 시도한다. 한글임이 분명하지만 내게는 생소한 한국어 낱말들이 몇몇 등장하고, 그 생소함에 쾌락을 맛보기도 하며, 섬세하고 기가막힌 비유와 묘사에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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