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매체의 종류와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교수매체의정의
Ⅱ. 교수매체의역할
III. 교수매체의 종류
IV. 교수매체 활용의 필요성
V. ASSURE 모형
VI. 매체와자료의활용(5Ps)
VII. 학습자참여의유도
VIII. 평가와수정
- 본문내용
-
Ⅰ. 교수매체의정의
1. 매체(media): medium의복수형. ‘의사소통의채널’. 송신자(sender)와수신자(receiver)를연결하는 매개/전달체 ―필름, TV, 도표, 인쇄자료, 컴퓨터
◆ 매체의활용목적 : 의사소통을촉진해정보를효과적, 효율적으로전달.
2. 교수매체 :수업내용전달에사용되는매체
◆ 교수매체활용목적 : 교사-학생간, 또는학생간의의사소통을다양한매개로도와주어교육목표가효과적•효율적으로달성되게함.
3. 교수매체의속성
(1) 기술적속성: 매체를이루는재료와기기의속성. 정보전달방법에영향을줌. 기술의발달로새로운매체등장. 상황과장소에따른매체선택과효과에영향을미침.
예) 전파-라디오,TV / 기계-영사기,녹음기,투사기
● TV vs. 영사기 : 메시지전달범위와학생참여도상이.
● TV vs. 컴퓨터 : 공간의활용과상호작용의가능성상이.
(2) 내용적속성 : 모든매체는특정내용을포함하며, 전달함.
매체사용의효과는매체자체의기술적속성보다, 매체가전달하려는내용이무엇인지에의해극대화될수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