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의 형태 중 가족 상담에 대해 서술하고 NLP상담의 전제 및 교수매체의 종류와 활용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8 / 2019.02.2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상담의 형태 중 가족 상담에 대해 서술하고 NLP상담의 전제 및 교수매체의 종류와 활용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상담 개념
2. NLP상담의 전제
3. 교수매체의 종류와 활용
1) 교수매체 종류
2) 교수매체 활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상담의 형태 중 가족 상담에 대해 서술하고 NLP상담의 전제 및 교수매체의 종류와 활용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현대인들은 사회구조의 복잡성, 경쟁성,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가치관의 다양화와 정보 범람 등의 영향으로 과거보다 더 많은 선택과 결정을 해야 하며 여러 긴장과 스트레스를 경험하는 일이 많아졌다. 이에 따라 개인은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가족에게서 정서적 안정을 얻고자 하는 욕구가 많아졌다. 그런데 가족도 주변 환경의 변화와 가족원 간의 가치관 차이로 인해 세대별?성별로 역할의 혼돈?상충이 발생하고 대화단절과 긴장, 불안정이 증가하고 있어서 적응력?대처능력이 낮은 가족들에게 부부불화, 가족원 이탈행동, 자녀비행, 폭력, 가출, 별거 등의 문제와 알코올문제, 우울증, 자살, 이혼위기까지 발생하는 일이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현대인들은
참고문헌
이성엽, 김재관 저, NLP 상담전문가의 역량모델링 연구, 한국인력개발학회, 2014
신선인 저, 신경언어프로그래밍(NLP)의 연구동향과 상담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한국상담학회, 2012
이정자 저, NLP 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셀프리더십에 미치는 효과, 서울교육대학교,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모교육]부모교육프로그램
  • 형태로 진행되어 왔으며 내용면에서도 부모가 실제로 필요로 하는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을 제공하지 못하고 이론만을 전달하는 경향이 있었다. 그러나 1980년 이후 부모의 교육기능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은 실제적이고 현장 중심적인 프로그램으로 방향 전환이 시도된 바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으로는 유지후의 ‘놀이감 교환 및 대여 프로그램(1983)’ 정문자의 ‘가정방문 프로그램(1983)’ 한국여성개발원의 ‘가정 탁아 프로그램(1984)’ 박영충의

  • [교육학개론]교수매체의 활용과 제작
  • 활용의 방법론적인 것까지를 포함한 자원의 의미로 학습을 촉진시키기 위해서 사용되는 인적자원, 학습내용, 학습 환경, 시설, 기자재 등을 포함하고 있다.이상과 같은 견해를 종합해 볼 때 교수매체의 개념은 시각보조물 → 시청각 기자재 → 시청각매체 → 교수매체 → 교수/학습자원 → 교수/학습환경으로 발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교육매체의 속성1) 상징적 속성상징성이란, 내용을 구성하고 있는 문자, 음성, 기호 및 언어 등을 말한다. 상

  • [교육의 이해] 교육의 기초
  • 및 직업제도 기원② 도제제도 - 비형식적인 교육이 주로 이루어짐.4. 대학교육의 태동배경 ① 스콜라 철학의 발달- 기독교 신앙을 합리적으로 설명하고 신앙에 대한 이성적 근거를 마련하는 학문. 성당학교에서 주로 이루어짐 → 신학대학의 모체② 십자군 원정에 따른 외래의 실용 학문 유입- 신학과 사라센에서 새롭게 유입된 학문을 연구하는 ‘일반연구소’가 설립, 교수와 학생들의 자유로운 조합 → 종합대학교의 기원목적: 성직자, 법조인,

  • 보건교육4공통) 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역사회취약집단중 하나현장대상자 선택하여학습지도계획안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서술하시오0k
  • 및 교육 목표를 서술하고, 2) 이에 대한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하시오 (20점). 1. 적절한 교육 주제를 선정하여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를 서술1) 주제 선정의 배경필자는 2018년 3월 2일부터 3월 10일까지 경기도 성남분당에 있는 모00병원의 간호사 20명과 병원직원 남성 20명을 관찰했으며 그들 중 5명 정도 대화를 나누면서 간호사와 남성직원이 받는 스트레스에 대해 집중적으로 듣고

  • 언어지도-기말 레포트
  • 매체를 복합적으로 만든 장치나 소프트웨어의 형태, ‘다중 매체’, ‘복합 매체’로 순화파지 : 일단 획득된 행동이나 학습내용이 계속 지속되는 현상을 말함 즉, 파악해서 지속적으로 기억하는 것하이퍼미디어 : 글.그림, 소리,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가 혼합된 미디어비선형적 : 곡선적,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선형적인의 반대말제1절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법의 개념, 특성 및 장점1.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의 개념멀티미디어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