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종교 통일교육과 도덕과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학교 통일교육의 의미
2.학교 통일교육의 지도 원칙
3.학교 통일교육의 다양한 지도 방법 및 기법
- 본문내용
-
통일 교육은 왜 필요한가?
학교 통일교육의 의미
2012년 청소년 통일의식 조사_통일교육협의회
<통일 및 북한 문제 관심>
관심 있다 64.7%
관심 없다 35.3%
<통일의 필요성>
필요하다 76.2%
필요 없다 23.8%
① 통일의 당위성을 인식하고 느낄 수 있어야 함
② 민족의 실질적 통합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역량 길러야 함 - 냉전적 사고방식 극복
③ 통일 및 남북한 관계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갖추어야 함
∴ 민족 구성원들의 통일 실현 능력과 자질은 궁극적으로 교육을 통해서만 달성이 가능.
학교통일 교육의 바람직한 방향 :
우리 민족의 화해와 협력, 평화와 번영, 동질성 회복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는 교육
국내외 정치적인 변화에 지나치게 민감하게 반응하는 교육 NO!
과거 학교 통일교육의 문제
① 통일교육 자료의 적합성 문제
② 학교 교육과정의 체계성 문제
③ 교사의 전문성 문제
④ 다른 교육매체와의 연계성 문제
⑤ 학교 통일교육의 방법 문제
⑥ 안보 위주의 소극적 통일교육
⑦ 통일교육의 기회 문제
⑧ 통일 교육 활용자료의 다양성 문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수학습지도안] 영양교육(올바른 식습관)
- [국어생활사] 제3장 국어의 형성 요약
- 협동학습 모형을 활용한 서경별곡 교수-학습 방안
- [현대문학연구방법론] 말하기의 문체- 성석제의 「내 인생의 마지막 4.5초」
- 가족상담및치료_우리가족의 문제를 체계론적 시각에서 분석해보고 문제해결을 위한 과정을 계획하시오
- 만점받은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개론/다양한 TV 프로그램이나 미디어 콘텐츠. 혹은 본인이 주변 일상생활에서 경험한 외국인 학습자의 ‘오류’를 포착하고 그 내용을 기술한 후 이것이 어떤 원인에 의한 오류인지 각자의 분석을 가하여 써 보십시오.
- 미술경험에서 정서적 측면과 사회적 측면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두 가지 측면에서 나타나는 유아의 행동 패턴의 예를 드시오
- [레포트] 정서행동장애와 미술치료
- [특수아동교육] 개별화교육 계획
- 정호의 윤리사상 정호 신유학 정호 인성론 정호 수양론 정호 인성론 소개 정호의 수양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