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관주의와 구성주의에 관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07 / 2015.02.0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객관주의와 구성주의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객관주의는 상황에 관계 없이 절대적 진리가 존재한다는 입장을 가지고 있으나 구성주의는 상황적 맥락에 따라 그리고 사람들이 어떻게 의미구성을 하느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목차

1. 객관주의란 무엇인가
2. 구성주의란 무엇인가
3. 객관주의와 구성주의의 특징과 차이점
본문내용
객관주의란 세계가 우리의 경험과는 별도로 외부에 객관적으로 존재한다고 믿는 철학이다. 세계가 아무리 급격하게 변화해도, 그리고 다양성이 존중되는 사회라고 하더라도 변하지 않는 것들이 있다는 것이 객관주의적 입장이다. 객관주의적 입장에서 절대적 진리 자체는 상황과 분리될 수 있으며, 시대가 변하더라도 변하지 않는 진리는 존재하기 때문에 학습은 변하지 않는 불변의 진리를 배우는 것이라고 본다.
참고문헌
없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 구성주의이론에 근거한 교수-학습방법문제중심학습 PBL
  • 레포트를 마치며한 학기 동안 구성주의에 근거한 문제중심학습방법으로 수업을 들었다. 문제학습방법으로 수업을 들으면서 우리가 지향하는 구성주의의 특성을 몸으로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다. 구성주의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확실히 정리해두는 것이 문제학습방법을 통해 공부를 한 학생의 마지막 임무라고 생각을 하여 이 주제를 선택하였다. 낯선 수업 방식에 적응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다. PBL수업은 교수자가 우리에게 가르쳐줄 수 있는

  • 구성주의와 교육에 대한 레포트
  • 구성주의비고츠키는 유아의 발달이 타인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보았다. 고로 학자들은 이러한 비고츠키의 구성주의를 사회적 구성주의라고 부른다. 비고츠키는 피아제와 다르게 언어는 아동의 인지발달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아동이 하는 혼잣말은 문제가 어려워서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뜻한다. 이렇게 4~7세 아동이 중얼거리는 것을 사적언어라고 한다. 여기서 아동의 발달 초기에 언어와 사고는 분리되어 있어 독립적으로 발달하기

  • [국문학교육론] 문제 중심 학습(Problem-Based Learning) 을 이용한 교수학습 방법 탐구
  • 객관주의적 작문 이론에서 언급된 바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문제 중심 학습은 학습자가 학습의 주체가 되어 협동 활동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학습이다. 그러므로 논증적 글쓰기도 협동적으로 돌려 가며 글쓰기를 하고 구성원들이 모두 읽고 고치는 협동 작문을 할 수 있다. 내용 생성 단계까지만 협동적으로 하고, 글쓰기는 학습자 개개인이 할 것인가, 글쓰기 전체도 협동적으로 할 것인가, 글쓰기 전체를 협동적으로 한다고 할

  • 구성주의와 교육에 대한 레포트
  • 관한 이론을 정립- 아동 → 스스로 세계를 탐구하는 과학자- 시기별로 인지발달단계가 있음- 전조작기에서 형식적 조작기까지의 아동의 발달단계를 분류• 비고츠키의 사회적 구성주의- 사회적 차원의 인지발달과정에 관한 이론을 세움- 아동의 인지발달에 있어 언어의 중요성 강조- 아동은 출생 이후부터 언어와 사고가 분리되어 있음을 가정- 아동이 성장하면서 언어와 사고는 합치됨→ 사회적 언어로 발달4. 구성주의와 객관주의• 객관주의

  • 구성주의학습이론과다중지능이론을살펴보고두이론의공통점과
  • 구성주의 학습이론과 다중지능이론을 살펴보고 두 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논해 보았다.사람마다 신체 구조와 뇌 구조 또한 다르며, 특출나게 잘하는 분야가 있듯이 부모는 이를 간파하여 특출난 분야를 꼽아서 길잡이를 해주면 아동이 갖고있는 능력을 보다 월등하게 전개할수 있을것같다.다중지능 이론은 일반지능에 비하여 다양한 교수 전략을 제시할뿐만 아니라 교육자가 어떤 기능, 내용영역, 주제, 수업 목표를 가르치기 위하여 최소한 8가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