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관주의와 구성주의에 관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07 / 2015.02.0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 자료는 객관주의와 구성주의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객관주의는 상황에 관계 없이 절대적 진리가 존재한다는 입장을 가지고 있으나 구성주의는 상황적 맥락에 따라 그리고 사람들이 어떻게 의미구성을 하느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 목차
-
1. 객관주의란 무엇인가
2. 구성주의란 무엇인가
3. 객관주의와 구성주의의 특징과 차이점
- 본문내용
- 객관주의란 세계가 우리의 경험과는 별도로 외부에 객관적으로 존재한다고 믿는 철학이다. 세계가 아무리 급격하게 변화해도, 그리고 다양성이 존중되는 사회라고 하더라도 변하지 않는 것들이 있다는 것이 객관주의적 입장이다. 객관주의적 입장에서 절대적 진리 자체는 상황과 분리될 수 있으며, 시대가 변하더라도 변하지 않는 진리는 존재하기 때문에 학습은 변하지 않는 불변의 진리를 배우는 것이라고 본다.
- 참고문헌
- 없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 조선시대의 교육사상에 대하여(성리학, 실학, 동학)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 [한국역사] 조선시대의 전쟁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중심으로
- 콜버그의 도덕 교육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 교실에서의 도덕적 딜레마 토론 - 딜레마 상황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갈등을 대화로 풀어가는 삶
- [방언] 충청도사투리(충청도방언)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13명 분량)
- [유아교육] 만4세 의사소통영역 활동계획안-우주여행을 하려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