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1-2 학년군 세부내용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29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학년군 성취 기준 -

[초등학교 1~2학년군]
일상생활과 학습에 필요한 초보적 국어 능력을 갖춘다.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국어생활에 즐겁게 참여하며 보고 느낀 것을 글로 쓴다. 대화와 발표 상황에 바른 자세로 참여하고, 글을 정확하게 소리 내어 읽으며 기초어휘를 익히면서 문학이 주는 즐거움을 경험한다.


- 듣기・말하기 -

영역 성취 기준
일상생활이나 학습 상황에서 상대를 배려하면서 바르고 적극적인 자세로 귀 기울여 듣고 말하며, 고운 말, 바른말을 사용하려는 태도를 지닌다.
☞기능 영역과 태도 영역을 강조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초, 중등 어휘의미론 교육과정 & 교수 학습 지도안
  •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 선택 교육과정에 이르기까지 단어의 의미관계와 관련된 내용 성취 기준을 정확히 파악하고 지도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2. 학년군별 세부내용1) 초등학교 1-2학년군문법(3) 낱말과 낱말의 의미 관계를 알고 활용한다.교수학습내용-낱말들이 의미적으로 서로 일정한 관계를 갖고 있음을 인식한다. -새로 알게 된 말을 여러 상황에서 사용해 봄으로써 어휘 구사 능력을 신장시킨다.지도방안-비슷한 말, 반대말,

  • 교과서 공통기준에 의한 실과 교육과정 분석 및 모의수업
  • 초등실과교육교과서 공통기준에 의한 실과 교육과정 분석 및 모의수업 - 5학년 쾌적한 주거환경, 6학년 생활자원과 소비 -목 차I. 단원 소개1. 과목 및 단원명2. 단원 학습 개관3. 단원 목표II. 교과서 분석1. 교과서 공통 기준 2. 세부 분석 내용 1) 교육과정 준수 2) 내용 선정 및 조직 3) 교수-학습 방법 4) 표현, 표기 5) 편집 및 외형 체제 6) 독창성 III. 단원 재구성 방향1. 선정 학년 및 단원 2. 단원 분석을 통한 문제점과 개선 방안 Ⅳ. 단원 재

  • [국어교육] 2011 교육과정 듣기,말하기 영역 분석
  • 분석 1. 2011 교육과정의 분석 및 장단점이전 교육과정과 비교하였을 때 2011 교육과정에서 확인할 수 있는 특징은 크게 다음과 같다.첫째로 국어 교과의 내용을 5대 영역으로 구분했고, 둘째로 학년군 단위의 성취기준을 제시하였으며, 셋째로 내용 체계에 ‘태도’가 부활되고 ‘맥락’이 빠졌다는 점이다. 또한 우리 조의 연구주제와 관련하여 가장 큰 특징은 듣기와 말하기로 구분되던 영역이 ‘듣기•말하기’라는 하나의 영역으로 통합되었다는

  • 2009 개정교육과정의 성격과 특징
  • 학년군, 교과군 개념의 교육과정적 의의 분석, 2009.초등학교는 1-2학년, 3-4학년, 5-6학년의 3개 학년군으로, 중학교와 고교는 3개 학년을 각각 1개 학년군으로 설정하였다.(2) 교과군 학년군 도입 취지 및 기대 효과교과군을 편성함으로써 가질 수 있는 효과는 교육 목적이 유사하고, 탐구 대상 및 방법이 유사한 과목들을 하나의 교과군으로 묶음으로써 교과군 내에서의 소통과 교육 내용의 통합 가능성을 증진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유사한 과목

  • 초등 통합교과 교육과정 재구성-1학년 1. 학교
  • 초등 통합교과 교육과정 재구성1학년 1. 학교목 차 I. 단원의 소개 1. 주제책 및 단원명2. 단원의 안내 3. 단원의 교육 과정적 기초4. 단원의 학습목표5. 단원의 구성6. 단원 학습의 연계7. 단원의 평가 가이드Ⅱ. 단원 분석 및 재구성 방향 1. 단원 선정 이유 2. 단원 분석을 통한 문제점 토의 과정3. 단원 재구성 방향에 따른 단원 및 해당 차시 구성III. 교수 학습 계획1. ‘바른 생활’ 교수 학습 과정안 2. ‘슬기로운 생활’ 교수 학습 과정안 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