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과교육-모둠학습을 통한 문제해결식 교수학습 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1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법 교육의 의의 및 역할

1.1 문법 교육의 의의

1.2 문법 교육의 역할

2. 문법 교육의 실제

2.1 동영상 선정 이유

2.2 교육과정 비교 분석

2.3 교수방법 분석


3. 평가와 제언

3.1 장점과 단점

3.2 제언
본문내용
1.1 문법 교육의 의의

• 2011년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학습자의 능동적인 국어 생활을 지향

• ‘문법’ 영역: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국어를 사용하며
국어 현상의 탐구 과정을 통하여
비판적이고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과
전문적인 국어 능력의 신장을 지향

1.2 문법 교육의 역할

• 우리가 사용하는 언어 자체를 탐구

•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바른 국어 생활을 이루도록
메타적인 인식을 바탕으로 언어를 사용하도록
자신의 언어생활을 다시 되돌아보며 사고력을 신장하도록
전문적인 언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